[마케팅 전략] 에너지바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재 기업 상황설정
2. STP 전략
3. 4P 분석
본문내용
1. 현재 기업 상황설정

현재 우리 기업은 참치통조림을 비롯한 면류, 음료, 수입유기농, 냉동식품, 맛살어묵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에 9곳의 공장이 있다. 각 지역에 26곳의 영업장과 판매사업장을 보유하고 있고 8개의 물류관리사업장을 보유하여 전국적 유통망을 갖춘 식품전문 회사이다. 전체 식품업체 순위에서 중상위권을 달리고 있으나 최근 전체적인 식품산업의 침체의 영향으로 성장성에 있어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에 간편한 ‘바’ 형태의 보충제를 출시하여 보다 전문적이며 앞서가는 종합식품회사로 발돋움 하려 한다.


2. STP 전략

① Segmentation
새로 출시할 ‘에너지바’의 적합할 고객대상을 찾고 그 대상에 효율적으로 침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특히 인구통계학적, 심리도식적, 행태적 변수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여 고객만족을 최대한으로 이끌도록 한다.

- 인구 통계적 변수 : 최근 주 5일제의 등장과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운동을 통하여 건강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추세와 함께 몸짱 유명 인사들의 등장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건강과 몸만들기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우선 성별 측면에서는 여성이 좀 더 몸매 가꾸기에 열중하고 있긴 하나, 다이어트의 목적을 두는 여성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에너지바’를 이용하여 근육형성에 관심을 둘 성별은 주로 남성이다. 이중에선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려는 연령층은 주로 장년층 이며, 운동을 통해 몸만들기를 목적으로 하는 연령층은 청년층이다. 따라서 자사의 주 고객은 남성이고 운동을 통해 몸만들기를 하는 청년층 즉 젊은 2,30대를 대상으로 한다.

- 심리적 변수 : 웰빙이라는 건강트렌드와 몸짱이라는 단어의 등장이 건강하고 좋은 몸매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켰다. 현재 헬스클럽 내에서도 단백질제를 사용하여 근육형성을 빠르게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단백질제는 주로 수입품이 였으며, 부작용 또한 제시되고 있고, ‘약’이라는 범주 아래 사람들의 구매를 꺼리게 했다. 웰빙이라는 트렌드에 맞춰 한국인에게 맞는 관련 식품들이 시장에 많이 출현하면서 자사는 웰빙과 근육을 동시에 잡는 식품성 ‘에너지바’를 만드는데 주력한다.

- 행태적 변수 : 기존 ‘단백질제’는 주로 약으로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며, 주로 단백질에 초점을 맞추어 신체 기초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데에는 도움을 주지 못하였던 것을 착안하여 몸을 만드는 ‘단백질제’의 기본 기능은 유지하되 상대적으로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고 거부감 없이 식품으로 인식 될 수 있도록 기존 자사의 유통망을 이용하여 할인마트와 편의점으로의 유통을 확대하고 특히 이용고객이 많은 스포츠센터로의 유통망을 확장하여 고객들이 쉽게 접하고,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다.

② Target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
  • 시장에 진출하며 홈쇼핑 채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였다. 중국 현지 공장 생산을 통해 무수한 패키지와 경품을 섞어 10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내놓았다 2002년 방송위는 CJ홈쇼핑이 바비리스가 원산지가 중국임을 밝히지 않아 사과명령을 내린 바 있다.. 그리고 다양한 젊은층을 타깃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인다. 이러한 상표로 바비리스, 비달 사순을 꼽을 수 있다.『왕 MD의 홈쇼핑 성공전략』의 저자인 권영한, 서찬주는 국내 홈쇼핑 역사상

  • [국제경영론] 인텔의 마케팅 전략
  • 시장상황-기업내부환경2) 외부적 환경-시장점유율-시장-경쟁사2. 마케팅전략1) STP 분석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4P’s)3. 새로운 마케팅전략1) 목적2) STP 분석3) 마케팅 믹스(4P’s)4) SWOT 분석3. –결과 및 논의-1. 결과2. 논의3. 참고문헌-서론-1. 조사 목적 및 사례선정 이유최근 십년사이에 컴퓨터는 엄청난 속도로 보편화 되었다. 주위를 둘러보아도 컴퓨터가 없는 곳이 없을 정도이다. 집, 회사, 학교, 심지어 식당에서 까지 모든 업무뿐 아니

  • [다국적기업경영] starbucks(스타벅스)의 글로벌 전략 사례 분석
  • Starbucks Contents Entry into Korea진출 동기 진입 방법진출 현황Five-Forces Analysis구매자, 공급자잠재적 진입자대체재기존 산업 내 경쟁자Confronting Issues목차∙ 기업소개- 유래, 창립과정- 매출현황, 매출구조, 점포현황- 글로벌 경쟁 구도∙ 전반적 글로벌 전략- 글로벌 제휴 전략- 글로벌 품질 전략- 글로벌 마케팅 전략(감성마케팅-4P)- 글로벌 조직구조 전략∙ 핵심 글로벌 전략 및 시사점- 글로벌 진입

  • 에너지음료 핫식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핫식스 마케팅전략1. 핫식스 제품선정배경식료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웰빙(Well-being)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기존의 대형 청량음료(코카콜라, 펩시, 롯데칠성 등)업체들은 제품에 성분을 천연성분으로 바꾸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으나 매출액과 시장점유율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제품의 성분을 천연 성분으로 바꾸려는 노력뿐만 아니라 여러 음료 회사들은 ‘맛있게 마시는 음료’에서 건강에 좋은 ‘기능성 음료’를 컨셉으로 하는 다양한 음료

  • hot6 핫식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목차1. 선정배경 2. 핫식스 소개 및 에너지음료 시장의 변화2.1 핫식스 소개2.2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성장과 소비 현황3. 핫식스의 전략적 분석3.1 소비자 분석3.2 경쟁자 분석3.3 시장 분석3.4 환경 분석3.5 핫식스 SWOT 분석4. 핫식스의 주요 마케팅 전략4.1 핫식스 4P 분석4.2 핫식스 STP 분석5. 마케팅 전략 제안5.1 사업 레버리징을 통한 제품 다양화5.2 광고와 캠페인을 통한 소비자 인식의 변화 유도5.3 글로벌 전략(중국시장에의 진출)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