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할인점의 경영전략(이미트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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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감사합니다 ^^
목차
1. 이마트의 성장배경

2. 이마트등 대형할인점의 개발 배경

3. 이마트등 대형할인점이 사회에 미친 영향

4. 대형할인점들의 경쟁구도

5. 이마트 경영전략

5-1. 독자적인 고객만족 서비스

5-2. 투자의 최소화와 효과의 최대화

5-3. 다양한 마케팅 전략

5-4. 교육을통한 인재육성

6. 돋보기 이마트 표준화팀 테넌트파트

7. 이마트의 강점

8. 이마트의 앞으로의 전략 및 계획

9. 이마트의 SWOT 분석
본문내용
5-4. 교육을통한 인재육성
☞핵심경영진 판단력,추진력, 따봉
신세계MBA 유통아카데미 등 인재양성 한발 앞서

신세계는 흔히 유통사관학교라는 명성을 들을 정도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자랑한다. 신세계의 임원들이 경쟁사들의 스카우트 표적으로 떠오른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이들을 비롯해 중간간부급 이상 직원들은 대부분 삼성으로 입사한 '삼성맨'출신이다. 따라서 삼성가의 자로 잰 듯한 치밀함에다 유통업만의 섬세함이 더해지면서 국내 최고의 유통인재들이 육성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핵심경영진의 판단력과 추진력은 지금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신세계가 유통업계 정상의 기업으로 부상한 것은 고객들의 소비패턴 변화에 맞게 사업구조를 신속하게 전환한 결과다. 이미 90년대 초반에 할인점사업이 백화점사업에 비해 투자효율이 더 높은 것으로 판단했고 과감한 투자로 시장을 선점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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