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G마켓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대상
2. G마켓의 기본정보
3. 주요항목 분석
4. 웹 사이트에서 체험 / 경험
본문내용
1) 회사명 : (주)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
2) 대표이사 : 구영배
3) 설립일 : 2000년 4월 7일
4) G마켓은 2000년 4월 설립된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해 왔고, 여러 대기업을
제치고 명실 공히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를 선도하는 위치에 서게 되었다. 2004년 11월
에는 세계 최대의 벤처 캐피털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아시아 벤처 기업으
로서는 최초로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2005년 상반기 거래
총액 성장률은 전년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사상 최고의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하였으
며, ‘2005년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에서 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하여 국내
최고의 전자 상거래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지마켓(g마켓) 기업전략분석
  • 마켓 성장루트2008년을 제치고인터넷 쇼핑몰 업계 1위 탈환┃ 목 차 ┃ 기업 소개 ┃ 주요 성과 / 지표 ┃ 기업 전략 분석 ┃ G행복 방정식 / 대안 ┃ 결론 / Q&A ┃ 지마켓의 성과지표성 과 지 표┃ 목 차 ┃ 기업 소개 ┃ 주요 성과 / 지표 ┃ 기업 전략 분석 ┃ G행복 방정식 / 대안 ┃ 결론 / Q&A ┃ 기업 전략 분석!SWOT 분석S WTO공격적이고 과감한 마케팅효율적인 사업 프로세스 시스템사이트구성의 뛰어난 기술력판매자의 진입장벽 최소화다양

  • 삼성 스마트폰이 아이폰을 따라잡지 못하는 이유
  • 공략3. 삼성의 SWOT과 전략분석1) 삼성의 SWOT 분석① StrengthⅠ. 막대한 자본력Ⅱ. 기술Ⅲ. 전 세계적인 유통망Ⅵ. 브랜드 가치② Weakness③ Opportunity④ Threat2) 삼성의 스마트폰의 전략분석① 스마트폰 출시 전략② 스마트폰 가격 전략 결론1. 삼성의 전략의 한계2.삼성에게 필요한 전략적 대안1) 타제조업체들과의 제휴로 공동 플랫폼 개발2) 제조업체 중심의 모바일 오픈마켓3) 플랫폼 최적화 기술의 투자와 개발

  • [인터넷비즈니스성공사례] 인터파크 성공사례
  • 마케팅 강화가 예상되는 만큼 예상 영업이익에 불확실성이 남아 있다고 분석했다. 2/4분기 이후 마케팅 비용이 다소 유동적이기 때문에 집중적인 마케팅 강화 기간이 마무리되거나 월 700억원 이상의 거래대금을 달성해 규모의 경제에 확실히 도달할 때까지는 투자의견 단기매수를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인터파크 실적쇼크 하한가 매일경제 2004-07-12 김 선걸 기자 최저가격보상과 무료배송 등 저가 출혈 경쟁을 공격적으로 선도하던 인터파크 가 6월

  • [국제경영]2006년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한국 시장 마케팅 전략 분석
  • 그 누구도 알 수 없다. 또한 언제 더 새로운 1군업체가 새로이 등장하여 전체 시장의 개편이 일어날지도 역시 알 수 없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기본 진리는 분명 변하지 않을 것이란 점이다. 주위 경쟁상황이 심화될수록 기본에 충실하고 원칙을 중시하라는 경영학 원론서의 내용이 지금의 이 치열한 레드오션의 휴대폰 경쟁상황에, 또한 같은 맥락 안에서 향후 한국 휴대폰 시장의 경쟁상황에 핵심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 [마케팅전략] 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분석1. 지마켓 : 현재 옥션의 최대 경쟁사는 지마켓이다. 지마켓은 옥션에 비해 홍보가 잘 되어있고 스타일 아이콘인 이효리를 메인 모델로 기용하며 인지도를 높였으며, 스타 마케팅 즉, 스타샵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갔다. 또한 지마켓은 옥션에 비해 접근이 용이하고 국내 최저가 쇼핑몰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며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상품에 대해 쉽게 파악할 수 있지만, 스팸 문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