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순 서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지식경영 개념 및 등장배경
Ⅲ. 포스코의 지식경영 전략
Ⅳ. 지식경영 효과
Ⅴ. 타기업의 지식경영 사례
Ⅵ. 지식경영 더 보완해야 할 점
- 본문내용
-
Ⅰ. 기업 선정 이유
지식사회에서 기업경쟁력의 핵심은 그 기업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달려있다. 아무리 기업의 지식이 많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지식을 무기로 총성 없는 경제전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승리할 수는 없다. 따라서 종업원의 머릿속에 잠자고 있는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더불어 지식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이해시켜 활용하기 쉽도록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여러 대기업들의 지식경영전략을 조사하면서, 우리조원들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비슷하고 형식적인 지식경영전략에 얽매여 있으며, 지식경영을 보다 효율적이고 기업의 직접적인 이익창출에 영향을 주도록 활용하지 못하고 있음에 실망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한 조원이 찾아낸 다음기사에서 우리 조원 모두는 눈을 땔 수 없었다.
포스코, 지식경영으로 트레이드 마크로 우뚝
지난 2007년 이구택 포스코 회장은 포스코의 지식통합관리(KM)을 경험하고 “꿈이 이루어졌어, 꿈이 이루어져.”라고 감탄을 했다. 총 직원 1만 7000여명 가운데 35%인 6800명이 매일 이용하며 매일 5만8000여건의 지식이 활용되고 300여건의 새로운 지식이 쌓이는 세계 최고의 지식통합관리시스템이 포스코의 미래를 보장한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