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양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 주식의 양도 의의
Ⅱ. 본론
ⅰ. 주식의 양도 제한
▶ 정관에 의한 제한
▶ 권리 주의 양도 제한
▶ 주권발행 전의 주식 제한
▶ 자기주식의 취득 금지 제한
▶ 자회사의 모회사 주식 취득 금지 제한
▶ 주식의 상호보유의 제한
▶ 이사회의 양도 승인
ⅲ. 주식의 양도 방법
▶ 주권발행 전의 양도
▶ 주식발행 후의 양도
▶ 명의개서
Ⅲ. 결론
▶ 종합정리
- 본문내용
-
Ⅰ. 서론
ⅰ. 주식의 양도 의의
주식회사는 퇴사제도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규정 하에 보다 확실한 투하자본의 회수를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주식의 자유로운 양도를 인정한다는 상법 제 335조 1항에 의거하여 주식양도는 준물 권 행위가 된다. 앞서 말한 상법 제 335조 1항은 “① 주식은 타인에게 이를 양도할 수 있다. 다만, 주식의 양도는 정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사회의 승인을 얻도록 할 수 있다. ② 제 1항 단서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사회의 승인을 얻지 아니한 주식의 양도는 회사에 대하여 효력이 없다. ③ 주권발행 전에 한 주식의 양도는 회사에 대하여 효력이 없다. 그러나 회사 성립 후 또는 신주의 납입기일 후 6월이 경과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이다.
즉, 주권의 양도는 주권의 교부에 의하여 그 효력이 생긴다.
Ⅱ. 본론
ⅰ. 주식 양도의 제한
주식양도의 제한은 크게 정관에 의한 제한, 권리주의 양도 제한, 주권발행 전의 주식 제한, 자기주식의 취득 금지 제한, 자회사의 모회사 주식 취득 금지 제한, 주식의 상호보유의 제한, 이사회의 양도 승인 제한 이 7가지로 나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