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사례] LG CNS(인사관리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직의 안정을 이끄는 리더 선발, 육성
2. 프로젝트의 성공을 이끄는 PM 개발
3. 사업의 미래를 책임질 후계자 선발과 육성
4. 핵심기술을 보유한 컨설턴트
- 본문내용
-
LG CNS의 직무체계는 리더직 " 전문직 그리고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PM 등 세 가지로 구분된다. 핵심인재는 ‘사업의 성공을 이끌 수 있는 인재’로 정의하며 크게 조직 책임자와 후계자, 기술을 가진 전문적인 컨설턴트의 세 부류로 분류하고 있다.
LG CNS 사업인 IT의 특성은 장치산업을 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과는 달리 전국 각지의 모든 지역이 근무지에 해당된다. 즉 일부 인력만 본사에서 근무를 하며 대부분의 기술인력들은 각 지역에 흩어져서 근무한다.
이와 같은 사업의 특성으로 인해 인력을 관리하는 리더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그 중에서도 프로젝트를 총괄 " 지휘하는 프로젝트 매니저인 PM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이들을 핵심인재로 집중 관리하고 있다.
또한 회사의 사활이 걸린 사업의 발굴 및 진행을 책임질 인재를 현재의 고참 리더에서 선발 & 육성하고 있으며 이들은 임원급인 사업부장의 후계자로 향후 사업을 이끌어 갈 능력을 밀 배양하기 위함이다. Succession Planning으로 진행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인재를 Successor(후계자)라고 지칭한다.
더불어 개개인의 기술에 의존해야 하는 사업특성상 특정 기술을 가진 인력을 컨설턴트로 육성한다. 현재 컨설팅 조직에서 근무하는 컨설팅 인력과 비컨설팅 조직에서 근무하는 인력 중 탁월한 기술을 가진 인력을 선발하여 사업부 컨설턴트로 육성, 관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