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맥도날드(Mcdonalds)의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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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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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새로운 전략
7. 최종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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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5년 믹서 판매자인 Ray A. Kroc이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이 시작
전 세계 120개국 3만여 개의 매장 - 매일 전국 5000만 명에게 서비스 제공
외식업 체인점 사업분야 1위
학력 및 남녀 차별이 없는 기업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 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후렌치후라이 는 길이별 비율까지 체크하고 있다.
맥도날드가 생각하는 서비스는 음식을 제공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작은 즐거움과 행복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강조되고 또 강조된 청결에 대한 교육은 맥도날드의 직원 하나하나가 습관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맥도날드의 40년 이상의 노하우는 전문적인 매장 관리와 효율적인 경영 관리로 비용을 최소로 하고 있다. 만족은 최대로 가격은 최소로 그래서 맥도날드의 모든 제품들은 품질, 영양, 그리고 만족스런 가격을 자랑하고 있다
기존 사업의 확대로 시장진입은 수월할 것으로 보이며 사업 매력도 또한 높은 것으로 평가되어, 캐릭터 사업은 신규사업으로 적절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인기 끄는 캐릭터 하나를 개발하는데 수백억에서 최고 수천억까지 투자하는 것이 요즘 세계 유명한 캐릭터 시장의 현황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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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mcdonalds.co.kr
www.msrkorea.co.kr
www.foodbank.co.kr
www.yonhapnews.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mk.co.kr
‘맥도날드’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조지 리처, 김종덕 역, 시유시, 2003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이현정 역, 문진출판사. 2003
외식업 마케팅 - 신봉규, 황재선, 박재호, 함동철, 학문사, 2001
마케팅 관리론 - Philip Kotler, 윤훈현 역, 석정 출판사,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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