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마트의 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블루오션 전략이란?
블루오션 전략의 필요성
- 중형 마트를 선택한 이유
-기존 산업 분석(마트 시장의 현황)
-기존 산업의 전략 캔버스
-경쟁사 분석
-ERRC 구성표를 작성
-새로운 전략캔버스
새로운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블루오션 전략
Blue ocean strategy - how to create uncontested market space and make the competition irrelevant
블루오션 전략이란 경쟁 없는 시장공간을 창출하여, 경쟁을 의미 없게 만드는 성공전략이다.
즉 기업들이 끊임없이 거듭해 온 경쟁의 원리에서 벗어나, 발상의 전환을 통해 고객이 모르고 있던 전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내는 전략이 바로 블루오션 전략이다.
이 새로운 시장은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가치의 비약적 증진을 제공하는 시장으로, 다른 기업과 경쟁할 필요가 없는 무경쟁 시장이다. 쉽게 말해 기존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 곧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 내는 전략을 말한다.
블루오션 전략의 필요성
기술진보와 생산성의 향상으로 공급자들은 전례 없는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생산함으로써 수많은 산업 분야에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게 되었다.
또한 누구나 원하는 제품과 가격정보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었고 이에 따라 틈새시장과 독점시장이 설 자리가 좁아지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가 보편화 되어 감에 따라 오늘날 경영진들은 기존 유혈경쟁을 벗어나 블루 오션 창출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블루오션 전략 (Blue Ocean Strategy) 김위찬, 르네마보안 저
·네이버 지식검색 -뉴스기사자료
http://www.fnnews.com/
http://www.seoul.co.kr/
·배달마트 홈페이지 http://www.baedalmart.com/
·주식회사 환이 홈페이지 http://www.whane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