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 일본의 장기불황에 따른 경제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일본경제의 장기불황
Ⅲ. 장기불황 이후의 일본경제
Ⅳ. 일본경제는 장기불황에서 벗어난 것인가?
- 본문내용
-
일본의 장기불황 전개과정
1985년 플라자합의
일본경제가 장기불황으로 접어든 최초의 계기
당시 미국은 밖으로는 대외무역수지 불균형과 안으로는 재정적자에 시달리고 있었음
이에 따라 G5 선진국들은 미국 뉴욕에 있는 플라자호텔에서 환율에 대해 합의하게 됨
당시 합의에서는 달러화의 가치를 내리고 엔화의 가치를 높이는 정책이 채택됨
따라서 플라자 합의 이후 엔화 환율은 3년 동안 50%나 하락하게 됨
일본은행의 공격적인 금리인하
금리가 내려가자 경기부양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남
특히 저금리를 통한 투자증가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음
일본의 총투자율은 1985년의 26.6%에서 1991년 31.4%로 증가
또한 급격한 엔고에도 불구 무역수지는 지속적인 흑자 기조에 들어서게 되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