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The Boeing Company 보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윤리의 필요성
About BOEING
Who’s McNerney
Case Q1&Q2
Social Responsibility
Q&A
본문내용
왜 윤리경영인가?
많은 경제학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부정적

근거 : 자신의 돈인 기업의 돈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것에 비관적

500대 기업 중 이미 50% 정도가 윤리강령을 채택하였으며, 이렇게 윤리강령을 채택하고 실천에 옮긴 기업 중 70% 이상이 매출액 증대를 기록

기업의 윤리는 신뢰와 평판에 영향을 끼치며, 이는 기업 수익과 직결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영리 추구와 국민 복지 향상이라는 곳에서 출발
- 현재 한국의 많은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은
Defensive approach, Accommodative approach에 머물고 있음
ex) 삼성-보육원에 장학금 전달 VS 태안반도 기름 유출
반면, 국외의 여러 글로벌 기업들은 점차 Proactive approach로 나아감
ex) 보잉社는 각 stakeholder를 위한 윤리 강령을 정하고 적극적으로 추진
※ 사회적 책임은 기업 사회적 평판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기업 수익에 직결,
이러한 기업의 능동적 사회적 책임은 전체 사회 삶의 질을 향상시킴
ex) 스위스, 네덜란드 등의 사례 p. 15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윤리강령을 만들어 배포하는 등의 사회활동 참여도 활발하게 하였다. 그리고 나중에는 Starbucks Foundation을 만들어 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 활동을 하기도 한다. 5) 제 5단계: 기업상장과 다각화 전략 Starbucks는 1992년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을 하게 된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상품을 다각화하면서 많은 종류의 커피 제품을 만들게 된다. 우선 1992년 스타벅스는 Pepsi와 제휴를 하고 각고의 연구 끝에 1996년 고급 프라푸치노 병음료를 Pepsi의 거대한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기업이념① 스타벅스의 사명 : 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② 스타벅스의 mission은 고객에게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이다. coffee experience는 최고 품질의 커피 뿐만 아니라, 커피와 더불어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다 포괄하는 개념이다. 스타벅스는 제 3의 장소(the 3rd place)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이를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집과 일터 혹은 학교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시며 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휴식을 취할

  • [다국적기업론] 스타벅스 성공전략과 해외 진출사례
  •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스타벅스 점포 안에서 커피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기대할 수 없다. 그리고 barista와의 친밀한 관계도 쉽게 접할 수 없는 가치이다.현재 스타벅스가 커피 문화가 저변에 깔려있지 않은 지역(아시아)에서 거둔 성공은 단순히 미국에서 제일 유명한 커피 브랜드라는 유명세에 기인한 것이 크다. 이러한 시장에서 스타벅스가 진정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가치인 the best coffee experience를 전파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 [경영정보]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및 가치사슬 분석-대한항공 사례
  • 기업하부구조회사의 기획 및 회계 등을 담당하는 경영전략 및 재무부문이다.(2) 인적자원관리종업원 고용, 종업원 교육/양성(직무 교육 및 서비스 교육 등), 인사시스템 등과 관련된 부문이다. 직종별 직급체계가 마련되어 있다.(3) 자재조달항공기(감가상각비) 및 항공 부품, 항공유 등 자재를 조달하는 부문이다.(4) 종합통제운항 스케줄을 관리하는 부문이다.(5) 정보시스템정보시스템을 관리하는 부문이다.(6) 경영지원국제 업무, 통합 커뮤니케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윤리강령을 만들어 배포하는 등의 사회활동 참여도 활발하게 하였다. 그리고 나중에는 ‘Starbucks Foundation을 만들어 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 활동을 하기도 한다. (5) 제 5단계: 기업상장과 다각화 전략 Starbucks는 1992년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을 하게 된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상품을 다각화하면서 많은 종류의 커피 제품을 만들게 된다. 우선 1992년 스타벅스는 Pepsi와제휴를 하고 각고의 연구 끝에 1996년 고급 프라푸치노 병음료를 Pepsi의 거대한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