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영국의 비즈니스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영국 국가개요
2. 영국의 시장특성
1) 보수적인 거래관행
2) 소비자의 개방적인 구매태도
3) 제3국 조달시장
4) 구매시즌
5) 생활문화
3. 영국의 비즈니스 환경
1) 문화적 금기사항
2) 상관습
3) 비즈니스 관행 및 유의사항
4. 영국 기업진출 사례
1) 성공사례
2) 실폐사례
< 출 처 >
- 본문내용
-
1. 영국 국가개요
1) 공식국명 (The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그레이트 브리튼과 북아일랜드 연합 왕국을 뜻하고, 약어로 UK 또는 영국이라고 한다.
2) 수 도 (London)
잉글랜드 남동부 템스강 하구에서부터 약 60km 상류에 있다. 영국의 정치·경제·문화 그리고 교통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영국연방의 사실상의 중심도시이며 뉴욕·상하이·도쿄와 더불어 세계 최대 도시의 하나이다.
3) 위 치 (북위 50도와 60도 사이에 위치하며 경도는 0도. 유럽 서쪽 북대서양에 위치.)
유럽 본토의 북서쪽 해안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국과 가장 가까운 유럽 본토의 국가들은 프랑스와 벨기에이다. 영국은 북위 50 도와 60 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데, 수도인 런던은 베를린, 밴쿠버, 바르샤바와 동일한 위도 선상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표준 자오선이 영국의 그리니치 천문대를 통과한다.
4) 면 적 (241,752㎦)
영국 국토의 동서의 연장은 500 km, 남북의 연장은 1,000 km로써, 한반도보다 약간 넓은 정도의 크기이며, 그레이트 브리튼 섬은 유럽 최대의 섬인 동시에 세계에서 여덟 번 째로 큰 섬이다. 이 섬은 일본열도에서 가장 큰 섬인 혼슈와 거의 동일한 크기이고 아이슬랜드나 쿠바의 두 배의 크기이다.
5) 기 후 (서안해양성기후)
- 참고문헌
-
- www.koreanembassy.org.uk (주영대한민국대사관)
- www.mofat.go.kr (외교통상부)
- www.uk.or.kr (UK in Korea)
- www.globalwindow.org(코트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