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디즈니랜드?

2.미션과 비전

3.외부환경분석

4.산업구조분석

5.내부환경분석

6.전략수립

본문내용
1923년 오늘날의 월트 디즈니사 공식출범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 설립
1955년 디즈니랜드 개장
1971년 월트디즈니 월드 개장
1983년 도쿄 디즈니랜드개장
1984년 마이클 아이즈너 월트디즈니 CEO임명
1992년 파리 디즈니랜드 개장
1995년 캐피털시티스 –ABC인수
1998년 디즈니 애니멀 킹덤 개장
2005년 로버트 아이거 CEO 선임


미션


사람들이 행복과 지식을 찾는 곳


비전


디즈니는 사람들이 행복과 지식을 찾는 곳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둔 세가지 철학을 기본으로 삼는다.


사회 • 문화적(Socio - cultural)환경
  - 주 5일제 정착 
- 여가생활의 관심 고조
- 다양한 소비계층의 분화 
기술적(Techcological) 환경
 - 타 기업(산업)과의 기술 전략적 제휴 
- IT 발달

경제적(economical) 환경
  - 세계적 경제 성장
 - 리조트 • 레저 산업의 성장 
- 산업 구조의 급속한 변화 

정치•법률적(Political) 환경
 - 정부의 규제 환경변화 
- 글로벌화( FTA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 경영전략과 디즈니랜드 기업분석과 향후전략제언
  • #디즈니랜드 기업분석경영전략향후전략제언#목차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2. 테마파크의 특징3. 디즈니랜드의 고객만족경영4. 인적자원관리 전략5. 애국심활용 전략6. 고객서비스 전략7. 일본진출 전략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사례)8. 향후전략제언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군 애너하임에 최초로 건설된 디즈니랜드는 현재 전세계 최대의 규모와 최다 입장객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테마 파크이다.2. 테마파크의

  • 디즈니랜드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과 디즈니랜드 기업분석 및 향후 전략방안 제언
  • 디즈니랜드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디즈니랜드 기업분석 및 향후 전략방안 제언=목차=1. 디즈니랜드 소개2. 테마파크의 정의와 특징3. 디즈니랜드의 경쟁우위 요소4. 디즈니랜드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1) 브랜드전략(2) 인적자원관리(3) 서비스마케팅5. 향후 전략방안 제언1. 디즈니랜드 소개방송과 영화 및 테마파크와 같은 전세계 다방면의 문화산업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기업인 월트 디즈니가 운영하는 디즈니랜드는 남녀노소를 불문

  • [국제기업환경론] 유로디즈니의 실패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 랜드를 개장하게 된다. 도쿄의 디즈니랜드는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市)에 총 넓이 820.6㎢(그 중 460.2㎢가 테마파크)에 위치하고 있다. 시설 내용과 운영 방식은 미국의 것과 같지만, 32종의 공연물 가운데 두 가지는 일본인 관객을 위하여 새로 개발한 것이다. 또 1992년에는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유로 디즈니랜드를 개장했다. 일본과 유럽 진출 시 디즈니사는 서로 다른 환경과 해외진출의 경험 등의 차이 때문에 다른 진출 방식과 마케팅 전략을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知彼知己 百戰百勝’ 이라는 말이 있다. 디즈니랜드의 한국에의 진출 가능성을 떠나,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분석하여, 좋은 것은 취하고 나쁜 것은 버려가며 우리

  • [도쿄디즈니랜드 마케팅] 도쿄디즈니랜드기업분석,성공요인과 도쿄디즈니랜드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 도쿄 디즈니랜드“성공요인경영전략마케팅전략나의의견CONTENTS1. 도쿄 디즈니랜드 기업소개2. 디즈니랜드 도쿄 진출배경3. 도쿄디즈니랜드 성공비결4. 도쿄 디즈니랜드 경영전략5. 도쿄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1) 브랜드 마케팅(2) 리마인드 마케팅(3) 서비스 마케팅6. 결론 및 나의의견1. 도쿄 디즈니랜드 기업소개도쿄 디즈니랜드는 일본 도쿄 근교의 지바 현 우라야스 시에 위치한 46만 5천 제곱미터 규모의 테마 파크이다. 미국 이외의 지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