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홍진크라운 글로벌 기업 사례(주)HJ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기업선정이유
2.기업개요
3.기업정보

본론 1.국내·국외시장현황
미국 , 유럽 , 중국
2.해외시장에서의 장애물과 대응 방안
3.글로벌 핵심 성공 전략
4.마케팅분석

결론 ㈜ HJC의 전략방안
맺음말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 세계 50여 국가에 수출하는 등 전 세계를 통틀어 제1의 시장점유율

- 내수보다는 수출에 더 큰 비중

- OEM 방식이 아닌 자체 브랜드로 해외에 진출


HJC의 성공은 전 세계 헬멧 업계의 신화이자, 한국의 자존심


(주)HJC는 오토바이 헬멧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

- 1992년 9월 5일 자본금 300,000,000원에 설립

- 한 우물 경영, 주 사업 분야인 헬멧 제조를 기본으로 함

- 수많은 특허 보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


-1984년 DOT(미국연방교동성)의 헬멧 규격 인증획득
-1991년 SNELL M-90(미국스넬제단)의 규격인증
1998년 8월에는 한국 품질인증센터로부터 ISO9001인증을 획득
-1992년부터 2003년 까지 연속 미국 Motorcycle Industry誌가 선정한 오토바이
헬멧 Best selling 부문 1위를 기록
- 2000년 11월 30일 제 37회 무역의 날에 금탑산업훈장 수여


헬멧 시장의 중심에 서 있는 (주)HJC


기업 정보

-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54-2
- 직원수 : 310명
- 주생산품 : 오토바이용 Helmet
- 국내 공장 (제1공장, 제2공장, 제3공장) 및 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사례] HJC(홍진크라운) 성공사례
  • 경영자 홍완기회장의 CEO로써의 능력이 만들어낸 노사화합의 분위기 이다.Ⅸ. 본사례로부터 배울점Ⅹ. 참고자료Ⅰ. 과제물 선정배경 내가 HJC (홍진크라운)라는 회사를 알게 된 것은 작년 세종대학교 취업박람회장에서이다. 당시 취업박람회에는 외식업체나 호텔이 있었고 이름은 기억이 안 나지만 유망한 회사들이 참가했던 걸로 기억이 난다. 외식업체나 호텔쪽 창구에는 학생들이 많았지만 HJC쪽에는 거의라고 할 만큼 사람들이 없었다. 당시 취업

  • [국제경영전략] 홍진크라운 HJC 해외진출 사례분석
  • 기업이 되어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번 우리 15팀이 연구하게 된 HJC라는 기업이다. 우리조는 중소기업이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에 매력을 느껴 HJC를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그 속에 경영자의 전략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을 배우게 되면 국제경영전략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1. HJC 기업 분석▶ HJC 소개회사명주식회사 HJC ( 구 : 주식회사 홍진크라운 )영문명HJC Corp. Hong Jin Crown Corp.대표자

  • [인사관리](주)HJC HRM 인사관리시스템
  • 주)HJC는 직원 300명, 연 매출 1,200억원의 초일류 중소기업이다. 헬멧 시장에서 92년 이후 단 한번도 세계 1위 자리를 놓친 적이 없다. 아울러, 이 회사는 세계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시장의 점유율 50% 이상을 자랑한다. ◦ 1971년 홍진기업으로 출발, 헬멧 내장재를 만들어 납품하다가 1974년 서울 헬멧을 인수하며 상표를 ‘크라운’으로 개명했다. 1980년대 이 회사는 기능과 디자인에 집중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고 6년 만에 북미시장 점유율 1위를

  • [경영학] 홍진 HJC 마케팅전략
  •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우리 조는 중소기업이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에 매력을 느껴 HJC를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그 속에 경영자의 전략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을 배우게 되면 경영학의 이해에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회사 소개• HJC 소개회사명주식회사 HJC ( 구 : 주식회사 홍진크라운 )영문명HJC Corp. Hong Jin Crown Corp.대표자홍 완 기사업자등록번호135-81-09475우편번호(

  • [국제경영 전략] 홍진크라운(HJC)의 국제경영 성공전략
  • 국제경영전략홍진크라운(HJC)의 국제경영 성공전략!제출일자: 2006.12.12목 차 II. 서론1.기업선정이유(HJC)2.HJC 소개II. 본론-홍진크라운의 글로벌 성공전략1. 인간중심경영2. 끊임없는 연구개발 3. 4P중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4. 1人 1 바이어5. 디자인으로 승부6. 신뢰 경영7. 판매 대리인 활동-홍진크라운의 글로벌 성공 전략 분석1. STP를 통한2. SWOT분석3. 4P분석III. 결론1.HJC의 성공전략 종합2.HJC의 성공(매커니즘)I.기업선정이유오토바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