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농심의 현 제과시장의 흐름 및 쥐머리 새우깡 사태에 대한 대처 방안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BreakThrough
위기관리 능력의 개선
생산과정의 개선
소비자의 의식개선
기업의 이미지 쇄신
농심’s Case…..
식파라치 대응 방안
NEW BRAND LAUNCHING
New Version of SWOT
농심이여 노력하라
- 본문내용
-
▪ 규모의 경제를 통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식품판매가 가능.
▪ 40년이란 오랜기간 동안 축적해온 식품제조 노하우.
▪ 메가마트와 같은 거대 유통망 확보.
▪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 고객 충성도가 높은 제품 보유(신라면, 안성탕면 등등).
▪ 연간 1천억대에 이르는 뛰어난 영업활동 현금흐름
▪ 3천억대에 달하는 현금성 자산으로 투자여력이 많음.
▪ 부도의 위험이 없는 안정적인 재무구조.
▪ 저가 브랜드라는 인식
▪ 매출이 특정제품에 집중( 매출의 70%가 라면에 집중되어 있으며, 특히 신라면 하나에 매출의 20%이상을 의존하고 있음)
▪ 신제품중 히트작이 부족함
▪ 이번 사태에서 보듯 위기관리 능력이 매우 취약함
.
.
.
.BreakThrough
위기관리 능력의 개선
생산과정의 개선
소비자의 의식개선
기업의 이미지 쇄신
식파라치 대응 방안
고급화된 브랜드 런칭
잭 웰치’s 위기 상황 극복 과정
문제가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심각하다고 생각하라
세상에 비밀은 없고 온 세상 사람들이 알게 될 것이라 생각하라
조직이 위기에 대처하는 모습이 외부에는 가장 부정적인 시각으로 비춰질 수 있다고 생각하라
프로세스와 사람이 바뀌어야한다
위기를 극복할 수 있고 결국 위기로 인해 더욱 강해질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