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이벤트기획서] 세계요트대회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코리아 매치컵 세계 요트대회란?

Ⅱ. 코리아 매치컵의 문제점

1. 홍보
2. 지리적 위치
3. 시설 및 인프라
4. 환경적요소
5. 응급상황
6. 응급 처치 프로그램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코리아 매치컵 세계 요트대회

→ 이 대회는 20년 전 버뮤다에서 열린 골드컵을 모태로 하고 있다. 그러다가 2000년 정식으로 조직되면서 스웨덴의 담배 회사인 스웨디시의 후원을 받아 스웨디시 매치컵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했다. 그러다가 담배와 술은 스폰서를 하지 못하게 한 국제 규정 때문에 2003년부터 월드 매치레이싱 투어라고 이름을 바꿨다. 매년 전 세계를 돌며 투어가 진행되는데 올해는 3월 19일 브라질 대회를 시작으로 독일과 스웨덴, 포르투갈, 덴마크, 스위스, 이탈리아, 버뮤다, 말레이시아, 중국과 한국 등 11개국에서 투어가 진행된다. 이 투어 중 말레이시아 몬순컵이 전 세계 요트 경기를 통틀어 가장 큰 상금 규모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월드 리치스트 요트레이싱'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한국이 이 경기를 개최하면서 말레이시아보다 더 큰 규모의 상금을 내걸었다. 즉, 아메리카스컵을 포함한 모든 요트레이스 중 가장 상금 규모가 큰 대회가 경기도에서 열리는 이 대회(가칭 코리아 매치컵)가 된 것이다.

Ⅱ.코리아 매치컵의 문제점

1. 홍보( 국제적 행사에 비해 홍보부족)

가. 외국 사례 비교
외국 사례 같은 경우 그 나라의 모든 다중매체 등 방송 수단을 총 동원하여 홍보하고 광고를 통해 사람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유발시키려 노력하지만 이번 대회는 국제적인 규모의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광고와 홍보활동 등이 포괄적이면서도 다방면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 The Westin Chosun Busan 광고 매체 기획서
  • 세계 자체계열사 홍보TV에 노출된 디자이너를 기용함으로 인한 각 매체별 이목 집중도경매와 티켓 판매를 통한 수익금을 불우 이웃돕기 성금으로 쾌척Ⅵ. 마케팅 전략2008. 1. 1 ~ 2008. 2. 9 동안에는 포스터 배포와 부산에 있는 CGV영화관의 극장광고, 인터넷 야후 사이트에 배너광고를 게재하고, 이코노미스트 경제 전문 잡지 표4와 여성지 내지에 광고하여 사람들에게 이러한 행사가 열림을 알린다. 또한, 신세계 자체 계열사에서도 홍보를 할 수 있도

  • [언론정보학]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기획서
  • 세계육상선수권 대회에서 우리나라와 아시아는 물론 세계를 넘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기록 달성과 모두가 하나되는 지구촌의 꿈을 이루고자 합니다. 는달리고던지고뛰는인간의원초적능력을겨루는경기의특성때문에다른스포츠보다진한감동을보여주며,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경기로 지구촌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최대의 이벤트입니다.(참고 http://www.daegu2011.org/do/front/page/championshipinfo?lang=kr)시장분석 ▶현재상황 2011년 세계 육상 선수

  • 메가 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관광의 영향과 결과
  • 스포츠 이벤트는 스포츠와 관련된 큰 규모의 이벤트로 개최국의 관광수요 및 국가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벤트로도 정의할 수 있다.- 특정장소에서 스포츠 관전 또는 체험을 목적으로 인위적으로 계획된 스포츠 행사- 스포츠 경기 자체가 이벤트이며 다양한 스포츠 경기와 이를 둘러싼 부대 적 개념의 행사까지 포함- 올림픽, 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로 불린다.- 주로 국제회의, 올림픽, 월드컵경기 등의

  • E SPORT 아마추어 대회 기획서 E SPORT 아마추어 대회 이벤트 소개
  • 세계최고의 조성과 광주에 가면 항상 즐길 거리가 있는 관광이미지 구축종목전국 아마추어 E-Sports 게임 대회피파온라인(축구)마구마구(야구)프리스타일(농구)스페셜포스(사격)목적E-Sports 말 그대로 온라인 상의 스포츠게임를 뜻함.축구,야구,농구,사격으로 이루어진 게임이다. 모두 스포츠게임이라는 것이 특징인 이 대회는 아마추어 역시 참여 가능하여 대회를 하고 또한 프로선수와의 이벤트경기를 하고 어린이대회, 어른대회 등등 일반적인E-S

  • 이벤트기획론 레포트
  • 스포츠 복권 “토토” 활용현재 농구, 축구에서 시행되고 있는 “토토”를 메인 프로그램인 KDC. 대학생 자작 자동차 경주 대회에 활용한다. 참가자 외의 축제 방문객에게 보는 것 이외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이다. 15공연 이벤트팀전시팀시설팀임대팀입장권 팀마케팅 홍보부마케팅팀 운영부총무부자문위원장사무국장집행 본부장조직위원장지원팀홍보팀특별접객팀경기 운영팀수익사업부일반 프로그램주요 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