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이벤트기획서] 세계요트대회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코리아 매치컵 세계 요트대회란?
Ⅱ. 코리아 매치컵의 문제점
1. 홍보
2. 지리적 위치
3. 시설 및 인프라
4. 환경적요소
5. 응급상황
6. 응급 처치 프로그램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코리아 매치컵 세계 요트대회
→ 이 대회는 20년 전 버뮤다에서 열린 골드컵을 모태로 하고 있다. 그러다가 2000년 정식으로 조직되면서 스웨덴의 담배 회사인 스웨디시의 후원을 받아 스웨디시 매치컵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했다. 그러다가 담배와 술은 스폰서를 하지 못하게 한 국제 규정 때문에 2003년부터 월드 매치레이싱 투어라고 이름을 바꿨다. 매년 전 세계를 돌며 투어가 진행되는데 올해는 3월 19일 브라질 대회를 시작으로 독일과 스웨덴, 포르투갈, 덴마크, 스위스, 이탈리아, 버뮤다, 말레이시아, 중국과 한국 등 11개국에서 투어가 진행된다. 이 투어 중 말레이시아 몬순컵이 전 세계 요트 경기를 통틀어 가장 큰 상금 규모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월드 리치스트 요트레이싱'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한국이 이 경기를 개최하면서 말레이시아보다 더 큰 규모의 상금을 내걸었다. 즉, 아메리카스컵을 포함한 모든 요트레이스 중 가장 상금 규모가 큰 대회가 경기도에서 열리는 이 대회(가칭 코리아 매치컵)가 된 것이다.
Ⅱ.코리아 매치컵의 문제점
1. 홍보( 국제적 행사에 비해 홍보부족)
가. 외국 사례 비교
외국 사례 같은 경우 그 나라의 모든 다중매체 등 방송 수단을 총 동원하여 홍보하고 광고를 통해 사람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유발시키려 노력하지만 이번 대회는 국제적인 규모의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광고와 홍보활동 등이 포괄적이면서도 다방면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