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2.0시대의 마케팅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 Web 2.0
1. 웹 2.0이란?
2. 웹 2.0의 예
Ⅱ 본론 : Web 2.0에서의 마케팅
1. UCC동영상 마케팅
2. 트윈슈머 마케팅
3. 애드슈머 마케팅
Ⅲ 결론 : Web 2.0시대에 맞는 마케팅 기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본문내용
-
I. 서 론
1. Web 2.0이란?
웹 2.0은 월드와이드웹의 개선된 형태라는 의미를 내포한다. 블로그, 위키, 포트캐스트와 같은 기술들은 단방향 웹사이트에 비해 보다 개선된 기능을 제공한다. 웹 2.0은 현실이라기보다는 사람들의 머리에 있는 아이디어이다. 사용자와 콘텐츠 제공자 간의 상호보완성이 강조된다는 아이디어인 것이다. 또, 웹 2.0의 아이디어는 일부 웹사이트가 고립된 정보 저장소로부터 상호 연결된 컴퓨팅 플랫폼으로 이전됨을 뜻한다. 그 외에도, 웹 2.0은 사회적 요소를 포함하는데, 이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생성하고 다른 사용자들에게 유통시키며 또 이를 자유로이 공유하고 재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짐에 따라, 이러한 환경은 웹의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게 된다.
웹 2.0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단지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것 이외에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웹 1.0의 상호 대화적 기능을 토대로 웹을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들은 브라우저만을 통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수가 있다. 사용자들은 웹 2.0 사이트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소유”할 수가 있으며 데이터에 대한 통제권한도 가질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