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과 국내 MP3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3C [ COMPANY.COPETITOR. Customer ]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 PRODUCT PRICE PROMITION PLACE]
대안
- 본문내용
-
Apple Computer, Inc
1977년 미국 ,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 에 의해 설립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
→ 현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개발
* 제품 범위 (현재)
아이맥과 파워맥: 데스크탑 시스템
파워북, 아이북: 포터블 시스템
시네마 디스플레이: 주변기기
아이팟: 애플이 생산하는 MP3플레이어
COMPETITOR
삼성 YEPP, 아이리버, 코원iAUDIO, 소니 등
CUSTOMER
세련됨과 적정한 가격으로 젊은층들에서 많은 인기
USB로 사용가능 하게 함으로서 젊은 층을 제외하고도 많은 종류의 직업군의 사람들이 선호
* 아이리버 (국내 MP3 P 1위 , 세계 3위 브랜드)
① 제품군을 다양화 해 5종을 새로 런칭
② LG텔레콤과 제휴하여 ‘뮤직온’에서 구매한 MP3파일을 들을 수 있게 함
③ 아이리버존을 개장하여 상품판매와 고객서비스 실시
④ 동남아 최대 온라인 음악서비스사 사운드버즈와 제휴하여 아시아 시장 겨냥
* 삼성전자의 옙(yepp)
→ 현재까지 시장점유율은 아이리버의 절반정도(국내시장에서)지만 삼성의 강력한 마케팅력 + 다양한 모델 출시로 성장중
① 동방신기에 이어 새로운 모델로 광고
② 국내 교보문고 전 매장에 옙 전용 매장 설치하여 인지도 상승을 노림
③ 루이까또즈와 제휴하여 명품액세서리 공동개발
④ SKT와 KTF와 제휴하여 ‘멜론’과 ‘도시락’에서 구입한 음악을 옙에서 들을 수 있게 함
* 코원 아이오디오
① 뛰어난 음질
② 홈페이지를 통해 ‘멜론’과 ‘웹하드’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
③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에 현지 법인 설립, 일본에 지사 세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