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먼 그릴 TEFAL 테팔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방기기 산업 동향 - 국내
2. 주방기기 산업 동향 - 국외
3. Salton
4. George Foreman
5. License Marketing
6. Foreman Grill
7. Tefal
8. VRISA 분석
9. 결론
- 본문내용
-
1. 주방기기 산업 동향 - 국내
과거에 비해 다양한 수입 주방 브랜드들이 국내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반면에 반면 국내기술로 제작한 주방기기들 역시 해외시장을 속속 모색해 나가는 등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물론, 공급에 비해 수요가 한정돼 있고, 가격경쟁으로 인한 출혈이 심하다 보니 지속적인 제품개발이 전개되지 않아 국내주방기기 시장이 한편으로는 퇴보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속단을 내리게 하기도 한다. 국내주방기기업계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양분화 되어 있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주로 대형규모의 외식업체 및 관급공사 등 전문화된 종합주방기계 업체와 개인 외식업소를 상대로 품질은 다소 떨어지지만 가격에서 경쟁력을 가진 일명 시장품목이 그것이다. 후자의 경우에는 주로 주방에 필요한 그릇 및 각종 기물을 취급해 오다 고객의 욕구에 따라 주방 설비까지 품목을 넓혀 시장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는 업체들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주방기기 시장은 7,000억원 안팎의 시장규모로 예상되고 있다.
2. 주방기기 산업 동향 - 국외
코쿠닝 (Cocooning, 가족중심주의) 트렌드 : 테러 공격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경기 회복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미국 소비자들은 가정과 친지, 친구의 소중함을 어느 때보다도 크게 느끼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로 가정 내에서의 가족 모임, 친목도모 모임 등이 활성화되어 테이블 위에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폰듀(fondue) 냄비, 소스와 야채를 담을 수 있는 크기가 큰 접시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2004년 ENDENCE Frankfurt Show에서는 코쿠닝 트렌드가 미국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