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동차 경영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삼성자동차 사례 선정이유
2. 사례의 요약
3. 삼성자동차의 실패원인
1) 무모한 자동차 사업결정
2) 잘못된 입지선정과 과도한 투자
3) 닛산자동차만 배불렀던 SM5 도입계약
4) 부실로 전철된 경영
4. 프로젝트 경영 관점에서의 분석
1)커뮤니케이션 관리 측면
2)비용관리 측면
3)리스크 관리 측면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삼성자동차 사례 선정이유
삼성자동차 문제는 복잡하기 이를 데 없을 정도로 꼬여 있다. 본래 설립되지 말았어야 한다는 주장이 있는가 하면, 설립이 잘못된 것이었다 하더라도 김대중 정부가 강제로 빅딜을 강요하지 않았더라면 삼성자동차 문제가 이처럼 꼬이지는 않았을 것이란 주장도 있다. 계속 가동되게 해야 한다는 요구가 있는가 하면, 경제성이 없기 때문에 청산되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더 설명할 필요조차 없이 정치, 경제적으로 엄청나게 꼬여 있다.
‘불패의 신화'만 통한다는 삼성에서 어떻게 삼성자동차 같은 실패 한 기업이 나올 수 있었을까. 삼성 자동차의 탄생부터 르노에게 인수되기까지 과정을 다시 되살펴보면서 삼성 자동차 사례가 주는 프로젝트 경영에 관한 교훈은 무엇인지를 점검해본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삼성 경제 연구소 www.seri.org
삼성 자동차 www.renaultsamsungm.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자료평가
- 괜찮아요~도움이 된 자료^^
- woori0***
(2010.05.09 16:29: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