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소니 PS3(플레이 스테이션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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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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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소니 PS(플레이 스테이션)의 간단한 역사
2. 외부환경 분석 - 한국의 게임 시장
1) 전체 게임시장 분석
2) 비디오 게임 시장 분석
3. SWOT 분석 - PS3
4. 경쟁제품 분석
5. 새로운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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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소니 PS(플레이 스테이션)의 간단한 역사
1990년대 32비트 가정용 게임기 시장이 성황을 누리고 있었을 때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 처음으로 뛰어들기 시작한 소니는 세가와 닌텐도라는 거대한 게임회사들 사이에서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 결국 최대의 게임메이커로 등장하게 되었다. 소니가 이렇게 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소니의 첫 번째 게임기인 PS 덕분이다. PS은 3D 기술에 관해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실리콘 그래픽스사의 엔지니어와 소니의 엔지니어들에 의해 공동으로 개발된 게임기다. 그 후 2000년, 123비트 PS2의 발매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닌텐도 측에선 결국 뒤늦게서야 게임 큐브를 생산하고, MS측에선 비디오게임 시장에 뛰어 들어 XBOX를 발표했다. PS2는 PS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받아 획기적인 성공을 하게 된다. 그리고 2007년 6월 소니는 PS3를 출시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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