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소니 PS3(플레이 스테이션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니 PS(플레이 스테이션)의 간단한 역사

2. 외부환경 분석 - 한국의 게임 시장

1) 전체 게임시장 분석

2) 비디오 게임 시장 분석

3. SWOT 분석 - PS3

4. 경쟁제품 분석

5. 새로운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소니 PS(플레이 스테이션)의 간단한 역사
1990년대 32비트 가정용 게임기 시장이 성황을 누리고 있었을 때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 처음으로 뛰어들기 시작한 소니는 세가와 닌텐도라는 거대한 게임회사들 사이에서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 결국 최대의 게임메이커로 등장하게 되었다. 소니가 이렇게 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소니의 첫 번째 게임기인 PS 덕분이다. PS은 3D 기술에 관해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실리콘 그래픽스사의 엔지니어와 소니의 엔지니어들에 의해 공동으로 개발된 게임기다. 그 후 2000년, 123비트 PS2의 발매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닌텐도 측에선 결국 뒤늦게서야 게임 큐브를 생산하고, MS측에선 비디오게임 시장에 뛰어 들어 XBOX를 발표했다. PS2는 PS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받아 획기적인 성공을 하게 된다. 그리고 2007년 6월 소니는 PS3를 출시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성의 이건희 VS 소니의 이데이 노부유키 성공과 실패
  • 소니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기둥,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과.12ⅲ. 삼성 VS 소니의 LCD 사업14ⅳ. 소니의 사업 실패 사례.16ⅴ. 삼성전자 브랜드가치의 상승18Ⅴ. 두 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Ⅰ. 글로벌 기업 삼성과 소니의 역사ⅰ.삼성의 역사1. 삼성의 탄생 선대회장인 고 이병철 회장은 1938년 3월 1일, 자본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소니(Sony) 기업분석 및 글로벌 경영전략(A+리포트)
  • 3) 소니의 CEO 리더십 비교4) 영상미디어 사업 분석① 영화사 합병 인수② 방송/네트워크 사업으로의 확장③ 하드웨어 (영상)5) 게임 사업 분석①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②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의 전략③ 하드웨어 (게임)6) 음악 사업 분석 ① 거대 음반사의 합병. 日 소니 - 獨 BMG 음반② 소니의 디지털 뮤직 비즈니스③ 하드웨어 (음악)7) SONY의 SWOT분석8) SONY의 경영전략① 경영 - 세계화(Globalization)② 마케팅 - 융합(Convergence)와 브

  • [경영전략] 게임시장 경쟁기업 핵심역량 비교 -닌텐도 소니 비교
  •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에 넘겨주게 된다. 닌텐도는 소니가 PSP를 발표하자 그간 비밀리에 개발 중이던 DS를 전격 발표한다. 오늘날에는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와 더불어 비디오 게임 업계의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1.구조 -본사1889년 9월 23일 화투를 제조하는 개인 상점 닌텐도 곳파이(任天堂骨牌)로 창업. (骨牌는 카드(カルタ)의 의미) 1947년 11월 20일 닌텐도주식회사(任天堂株式会社, Nintendo Co., Ltd.) 설립(자본금: 100억6540만 엔) -다국적기업대한

  • [전략경영] 소니 Play Station3(플레이 스테이션 3)
  • 플레이스테이션3의 부진은 소니에게 큰 타격이었다. Wii의 가족과 함께라는 컨셉의 마케팅에 비해 플레이스테이션은 매니아층 에게만 관심을 받고 있었으며 경쟁 제품에 비해 늦은 출시와 소비자의 불만으로 시장에서의 약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2009년에 들어서서 서서히 플레이스테이션3의 반격이 시작되었다. 소니는 2009년 9월에 플레이스테이션3 후속 제품으로 PS3슬림을 출시하였다. PS3 슬림은 작은 크기와 가격 할인 등으로 출시 전부터

  • [생산관리] 소니의 생산 시스템 혁신사례
  • 3) 현재의 실패 요인 Ⅲ. 전략 분석1) 마케팅 전략적 분석⑴ SWOT 분석⑵ 4Ps 분석2) 제품생산운영방식 (Sony Six Sigma) ⑴ SONY의 식스시그마 도입 배경⑵ SSS- 소니만의 식스 시그마(Sony Six Sigma)⑶ Sony Six Sigma의 특징⑷ Sony Six Sigma의 성과3) 생산 시스템 혁신 : 소니의 독립공장제 (EMCS) 채택ⅴ. SONY사의 최근 동향1). 소니 해킹 사태와 일본 대지진2). PS3의 공급물량부족현상3) 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Ⅳ. SONY사 향후 개선 방법1) 인사관리 문제2) 무리한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