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GE(General Electric), 도요타의 조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1 GE(General Electric)
1. GE의 성장연혁
2. 위기
3.조직혁신
사례2 도요타의 조직혁신
1. 성장 연혁
2. 위기
3. 조직혁신
결론
- 본문내용
-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회사는 2000년도에 1,298억 달러의 매출과127억 달러의 순이익을 달성하여 미국 Business Week 지의 세계 1,000대 기업 평가에서 시장가치 5,340억 달러로 제 1위의 영예를 차지한 초대형 우수기업이다. GE는 세계최초의 전구제조업체로 출발하여 가전용품, 전기모터, 발전중장비, 전기기관차, 자동제어시스템 등 각종 전기제품 분야의 세계적인 제조업체로 발전하였고, 이들 전통사업 이외에도 우주․통신, 제트엔진, 의료기기, 플라스틱 등 첨단 기술사업과 금융, 정보 시스템, TV방송 등 서비스사업으로도 점차 다각화하면서 꾸준히 성장해 왔다.GE의 100여년간에 걸친 꾸준한 성장은 무엇보다도 GE의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조직변신에 의하여 이루어졌다. 이 사례는 점점 치열해지는 세계 시장경쟁하에서 GE가 어떻게 수많은 사업분야에서 세계 최강의 경쟁력을 가진 회사로 발전하였는지를 잭웰치(Jack Welch)회장의 경영혁신과 조직변신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1. GE의 성장연혁
▣회사연혁
발명왕 에디슨이 1878년에 설립한 에디슨 회사로부터 시작한 GE는 1세기를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온 세계 인류에게 GE의 정성어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날의 GE는 1,000억 달러가 넘는 매출규모를 가진 초일류 기업이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가장 우수한 기술,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34만 여명의 GE 가족 한 사람 한 사람이 최고를 추구하며 또 다른 새로운 도약을 목표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