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mmerce(티 커머러스)의이해와 전략] T-Commerce(티 커머러스)의이해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8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홈쇼핑,정보 통신 선진국인 우리나라도 곧 t-commerce 선진국 대열에 합류할 예정
- 목차
-
방송통신융합 환경
T-커머스 정의
T-커머스 탄생
T-커머스의 분류
T-커머스 특징
CATV 발전 전망
IPTV 발전 전망
위성 발전 전망
DMB 발전 전망
T-커머스 가치 사슬
T-커머스 프로세스
소비자 동향
사업자 구도
디지털 기술의 특징
디지털방송의 의미
Interactive TV
Digital convergence
세계 T-커머스 시장
T-커머스 새로운 유통
- 본문내용
-
Television Commerce의 준말이며, TV-Commerce, T-Com, Transactional TV 등으로 불리기도 함.
TV를 통한 E-Commerce로 여기에서 말하는 TV는 단말과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는 통합된 매체로서의 의미
T-커머스는 직접 대면을 하지 않고 매체를 이용하는 홈쇼핑의 한 형태로,
TV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다른 E-Commerce와 차이가 있으며,
E-Commerce라는 측면에서 TV 홈쇼핑과 차이가 있음.
광의로 T-커머스를 정의할 경우 다음의 모든 분야를 포함.
제품 및 서비스 거래( 협의의 T-커머스 정의)
금융 거래 : Banking, Stock, investing
컨텐츠 거래 : 방송의 유료화에 따라 개별적인 컨텐츠가 주요 거래 대상이 됨.
Interactive TV가 출현하면서 나타난 개념
Interactive TV를 이용한 E-Commerce로 도 정의됨.
유통산업+TV(방송)+정보통신
유통은 기본적으로 판매자와 고객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전제로 함.
T-커머스는 다른 유통 형태와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인터넷 쇼핑몰이 상향과 하향 모두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비해, T-커머스는 하향과 상향 채널이 다름. 따라서 T-커머스는 태생적으로 다른 네트웍간의 연동을 요구하고 있음.(단, 케이블방송을 이용한 T-커머스는 쌍방향 매체인 케이블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하향채널과 상향채널이 동일함. 단, 커뮤니케이션에서 통신과 방송의 특성을 모두 이용한다는 것이 큰 장점임.)
다른 네트웍을 사용한다는 점에서는 TV홈쇼핑과 동일하지만, 이질적 네트웍의 연동이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상이함.
- 참고문헌
- 경영학,신문 방송학,정보통신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