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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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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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소개
1. 크리스피 도넛은
2. 기업연혁
Ⅱ. 제품소개
Ⅲ. 시장 환경 분석
Ⅳ.STP분석
Ⅴ. 7P
Ⅵ. SWOT분석
Ⅶ.결론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1. 크리스피 도넛은
국내 도넛시장에 일대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있다. 북미뿐 아니라 유럽까지 부드러움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크리스피크림 도넛(Krispy Kreme Doughnuts)이 그 따스한 온기를 담고 우리나라에 상륙했다. 수년 전부터 국내 도입 여부에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크리스피 크림은 수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롯데쇼핑(주)에 의해 도입, 새로운 빅 브랜드의 등장이 전무했던 외식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국내에는 처음 선보이는 ‘따뜻한 도넛’ 컨셉을 전면에 내세우며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전파, 2004년 12월 오픈한 신촌 1호점의 월 평균매출이 3억 원을 넘어서고 있다. 2007년 현재 전국에 22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크리스피크림은 1937년 설립자인 버논 루돌프가 켄터키주에 있던 도넛 매장을 인수하면서 탄생됐다. 이후 캐롤라이나주 윈스터 살렘으로 자리를 옮겨 식료품점에 도넛을 배달하는 형태로 사업을 본격화했는데 따뜻한 도넛의 소문을 듣고 소매점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1996년 뉴욕에 매장을 오픈하며 비로소 중심지로 진출했으며 이후 해외로 사업을 확장, 현재 미국 45개주(380개), 캐나다, 호주, 멕시코, 영국 등지에 4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으로는 우리나라가 첫 진출지이다.
미국의 레스토랑 앤 인스티튜트(R&I) 지가 조사한 ‘2004년 소비자 선호 외식 브랜드’에 따르면 커피 앤 스낵 부문에서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 선호도에 있어서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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