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크리스피 도넛은

2. 기업연혁

Ⅱ. 제품소개

Ⅲ. 시장 환경 분석

Ⅳ.STP분석

Ⅴ. 7P

Ⅵ. SWOT분석

Ⅶ.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크리스피 도넛은
국내 도넛시장에 일대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있다. 북미뿐 아니라 유럽까지 부드러움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크리스피크림 도넛(Krispy Kreme Doughnuts)이 그 따스한 온기를 담고 우리나라에 상륙했다. 수년 전부터 국내 도입 여부에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크리스피 크림은 수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롯데쇼핑(주)에 의해 도입, 새로운 빅 브랜드의 등장이 전무했던 외식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국내에는 처음 선보이는 ‘따뜻한 도넛’ 컨셉을 전면에 내세우며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전파, 2004년 12월 오픈한 신촌 1호점의 월 평균매출이 3억 원을 넘어서고 있다. 2007년 현재 전국에 22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크리스피크림은 1937년 설립자인 버논 루돌프가 켄터키주에 있던 도넛 매장을 인수하면서 탄생됐다. 이후 캐롤라이나주 윈스터 살렘으로 자리를 옮겨 식료품점에 도넛을 배달하는 형태로 사업을 본격화했는데 따뜻한 도넛의 소문을 듣고 소매점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1996년 뉴욕에 매장을 오픈하며 비로소 중심지로 진출했으며 이후 해외로 사업을 확장, 현재 미국 45개주(380개), 캐나다, 호주, 멕시코, 영국 등지에 4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으로는 우리나라가 첫 진출지이다.
미국의 레스토랑 앤 인스티튜트(R&I) 지가 조사한 ‘2004년 소비자 선호 외식 브랜드’에 따르면 커피 앤 스낵 부문에서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 선호도에 있어서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hwp)
  • 크리스피 크림의 경쟁은 벌써 크리스피 크림이 진출해 있는 미국, 캐나다, 영국 등에서는 벌써 있어 왔던 것이다. 두 기업은 서로 다른 컨셉트와 마케팅 전략으로 성장해왔고, 크리스피 크림이 알려짐에 따라서 미국에서 시장을 8~90% 지배하고 있던 던킨 도너츠의 시장 점유율도 크리스피 크림에게 그 일부분을 내주었다.o 크리스피도넛 기업개요 구분내용산업 분야레스토랑창립1937년국가미국본사노스캐롤라이나 주 윈스턴세일럼제품도넛, 탄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ppt)
  • 마케팅-도넛의 무료제공 입소문 마케팅 독특한 포장용기 제조과정 공개 대량 구매시 적용되는 할인제도 본사직원들을 직영점에 파견 선점효과 제품력 및 서비스정신 스타마케팅 매장 입지 조건 50여종류의 도넛츠 매달 2종이상의 신제품 출시 제품 분석, 경쟁업체 비교 분석미국 2위의 도넛 체인점적극적 고객 감동시키기&그들을 마케팅에 활용⇒매니아층 형성-국내 오픈 전 유학파들을 중심으로 입소문만으로도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존재

  • 미스터 도넛 마케팅전략
  • 도넛포인트촉진믹스의 결정인체에 무해한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아이들이 먹기 좋은 간식여성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깜찍한 캐릭터 부각대중매체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강한 어필을 주는 감성 마케팅 판매촉진과 인적판매홍보 : 광고보다 신뢰할 수 있으며 효과 大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VII마케팅 커뮤니케이션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싸이월드 타운 홈피 개설-온라인상의 또 하나의 인격체로서 누구든지 시간과 장소에

  • 커피,도넛,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도넛 교실 소개③ 사회공헌활동4) Advertisement① 입소문 마케팅② 미디어를 이용한 광고5) Promotion① 크리스피 크림 자체에서 실행하는 프로모션 조사② 숙대에서 실행하는 프로모션 스케줄 기획③ 오픈 기념 요일별 이벤트6) Pricing strategy① 크리스피 크림 내부적 가격 전략② 숙대점에서만 실시할 수 있는 가격 정책 7) Product strategy① Doughnuts② Coffee & Drinks③ Collectibles④ 크리스피에서 제공중인 제품에 관련한 서비스8. Resources Needed to Support stra

  • 크리스피크림 마케팅사례분석및 크리스피크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보고서
  • 도넛 교실 소개③ 사회공헌활동4) Advertisement① 입소문 마케팅② 미디어를 이용한 광고5) Promotion① 크리스피 크림 자체에서 실행하는 프로모션 조사② 숙대에서 실행하는 프로모션 스케줄 기획③ 오픈 기념 요일별 이벤트6) Pricing strategy① 크리스피 크림 내부적 가격 전략② 숙대점에서만 실시할 수 있는 가격 정책 7) Product strategy① Doughnuts② Coffee & Drinks③ Collectibles④ 크리스피에서 제공중인 제품에 관련한 서비스8. Resources Needed to Support str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