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던킨도너츠 VS 크리스피크림도넛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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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던킨도너츠의 역사와 발전과정
2. 던킨의 명칭과 로고의 기원
3. 던킨도너츠의 한국진출
4. 던킨도너츠의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6. S.T.P 분석
7. 4P + 3P 분석
8. 결 론
본문내용
던킨도너츠의 역사와 발전과정

던킨도너츠 란?
던킨(dunkin)이라는 말은 우리말로 “적시다”
& 과자나 빵을 적셔 먹는다는 의미

도너츠에 구멍이 생긴 이유?
1847년 미국의 함장 한센 크로케트 그레고리가
배 위에서 구멍없는 도너츠를 즐기다 폭풍을 만나
먹고 있던 도너츠를 바퀴모양의 축에 끼어 넣었던 것
에서 유래


던킨도너츠 본사의 연혁

1948년  윌리엄 로젠버그 Open Kettle 설립
1950년  정식상호 던킨도너츠로 명명
1955년  던킨도너츠 프랜차이즈 첫 오픈
1960년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방향 전환
1963년  100호점 개점
1970년  던킨도너츠 일본점 개설
1972년  먼치킨 생산돌입
1978년  머핀 생산
1979년  1000번째 미국 내 점포 개점
1980년  세계에서 가장 큰 던킨점 개점(130석)
1995년  태국에 1000번째 국외점포 개점
2000년  발리와 인도네시아 5000번째 점포 개점
2001년  새로운 음료개발, 5000여개의 점포가 40여개 국에서 활발한 영업활동
2002년 미국에서는 2.7 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미국을 제외한 타국가에서 3억달러 수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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