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놀부의 마케팅전략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새로운 전략
8.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놀부 김순진 대표는 사람관계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한다.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자신을 낮출 줄 알 때, 진정 상대방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철학으로, 인재들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놀부의 경영자원
유형자원- 건물 기계 등
무형자원 - 브랜드, 특허권, 인적자원
외형적 확장보다 내실강화 중점
운영 및 생산 시스템의 자동화
매뉴얼화 등 시스템 구축
한식의 세계화 위한 다양한 시도
핵심역량
1. 프랜차이즈 시스템 (운영 노하우)
: 가맹점 전수, 교육 system, 인적자원, 음식의 표준화 등
2. 상품개발능력
: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며 상품을 개발하는 능력
지속적 연구, R&D 집중 투자 (인테리어 메뉴 등)
많은 점포 수로 접근 성 높음
안정적 공급이 가능한 CK 시스템
한국고유의 맛, 분위기 상호로써 외국기업들과의 차별화
한식최초의 프랜차이즈
- 놀부 식품 개발연구소, ck시스템(central kitchen system)
부대찌개와 보쌈만이 다가 아닌 전반적인 외식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기업이란 이미지가 형성되도록 다른 사업 부분 홍보, PR힘써야 할 것
- 참고문헌
-
www.nolboo.co.kr
www.kimsoonjin.com
www.dart.fss.or.kr
www.franz.co.kr
www.sosclub.org
www.ikfa.or.kr
www.koreafranchise.co.kr
www.inews24.com
www.dt.co.kr
습관의기적 - 이상훈, 더난출판, 2008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KBS 신화창조 ‘놀부’편, 2006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작은 책 - 김훈철, 다산북스, 2006
서비스 마케팅 (회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 정혜전, 미래지식, 2005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신병철, 살림, 2004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