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결제]전자상거래에 대한 기본 이해와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자상거래에 대한 기본 이해

2.전자상거래의 특징 및 장점

3.전자상거래의 동향 및 전망

4.전자상거래의 문제점

5.전자상거래의 문제점 해결
본문내용
1.전자상거래에 대한 기본 이해

(1)전자상거래의 개념
-작은 의미:컴퓨터와 네트워크라는 전자적인 매체를 통해 단순히 상품을 사고 파는 행위를 말하는 것
-넑은 의미:개인,기업,정부등 모든 경제주체들의 활동과 상호관계를 지칭하는 포괄적 의미

2.전자상거래의 특징 및 장점
-사용하기 편하다
-전자상거래는 유통채널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시각과 공간의 벽이 사라지게 된다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 진다
-비교적 소액 자본으로도 사업전개가 가능하다
-재고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24시간,365일 사용 가능하다
-소비자는 제품을 한자리에서 싼 값으로 살 수 있다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정보의 방대성과 신뢰성 문제

-거래상품규격의 표준화 미비

-비효율적인 결제,배송 시스템

-결제시 보안성의 문제

-반품,A/S에 대한불안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부실내용부실내용부실
  • daewoo***
    (2011.05.15 21:13:49)
회원 추천자료
  • [전자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문제점검토
  • 문제점검토(1) 재화 등의 판매주체 및 가격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은 전자상거래나 통신판매에서 사업자가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야 할 사항으로 “재화 등의 공급자 및 판매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그런데 이는 너무 추상적이어서 판매자 등의 관한 어떠한 사항을 제공해야 하는지 전혀 알 수 없다. 따라서 이 부분은 장래의 분쟁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공급자와 판매자에 관한 어떠한 사항을 표시해야 하는지를 보다 구체적으로 규정해야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피해 사례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1) 인터넷 도메인 사재기◉ 쉬메릭 도메인-www.chimeric.co.kr-www.chimeric.com-www.chimeric.net-www.chimeric.org◉ 대구 : www.taegu.com, www.taegu.net, www.taegu.org- 정보자산의 막대한 손실을 초래- 향후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비하여 기업, 기관에서 인터넷 도메인의 확보가 필요- 이미 선점당한 도메인의 회수가 필요2) 개인정보의 유출과 사생활 침해- 인터넷은 오픈시스템 -> 개인정보의 유출- 전자상거래의 인터넷 뱅킹 등이 확산되면서 해킹으로

  • [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성공사례(엔씨소프트, 케이벤치)를 통해 본 해외시장 접근법과 향후 전략 분석
  • 대한 조사3) 법과 제도의 이해4) 충분한 자료 준비5) 결제 수단의 사전 검토. 컨텐츠 확보 전략1. 하이퍼텍스트와 커뮤너티 문화로 다양한 확보전략 가능2. 컨텐츠 확보를 위한 전략적 대안3. 컨텐츠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요건ⅩⅢ. 결론Ⅰ. 서론디지털컨텐츠는 디지털형태로 제작된 컨텐츠이다. 디지털은 0과 1로 구성된 2진법을 사용하여 정보를 표현하고, 연속되는 0과 1의 흐름을 이용하여 정보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컨텐츠는 내용, 알맹이,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배경과 효과 및 마케팅 전략과 믹스 분석
  • 문제점으로 제기된다. 기존의 대리점이나 도매상을 지정해서 일정지역 독점판매권을 주워온 체제와 현재의 인터넷을 통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과의 제품가격에 문제점이 제기되고, 대리점들은 자신의 고객을 뺏기는 경우가 발생한다. 기존 대리점들의 반발을 무마할 대책이 강구된다.1) 가상상점가상상점은 규모와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그 수도 많다. 가상상점에서 널리 알려진 방법은 백화점식의 다양하고 넓은, 가상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쇼핑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현황 및 사례를 통해 본 성공전략과 향후 전망 분석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10개의 해외사례조사결과와 각종 문헌연구, 그리고 38개 인터넷쇼핑몰의 담당자에게 서면을 통한 질의를 한 결과 국내 전자상거래의 문제점은 유통문제, 상품의 다양성과 상품 콘텐츠의 부족, 인터넷쇼핑몰 인터페이스의 문제점, 인터넷마케팅 매뉴얼의 부족, 국내 전자상거래시장에 대한 정보 부족, 브랜드 이미지 창출미비, 가상공동체 구성의 미비 등 기업의 문제점과 인터넷 확산의 미비, 전자상거래 소비자 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