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월트디즈니 성공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5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월트디즈니에 대해 조사한 성공경영전략(PPT)자료입니다.
열씸히 준비한 자료입니다.
- 목차
-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 디즈니의 성립
- 디즈니의 위기
2. 왕국의 재건
- 아이즈너의 영입
- 개혁의 내용
- 성 과
3. 시너지 효과
- synergy
- Cross marketing
4. abc의 인수
- Why abc?
- 미디어제국 디즈니
5. 제국의 위기
- abc인수 이후의 문제
- 인재 유출
- 테마파크에서의 위기
- 나쁜 기업 이미지
- 제작부문에서의 위기
6. 나아갈 방향
- 디지털 환경
- 해외 시장 진출
- 사업 진출
- Creativity
- 본문내용
-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 디즈니의 성립
1923년 월트에 의해 설립
Qswald the lucky rabit’ 첫 성공
미키 마우스의 탄생
도날드덕, 구피, 백설공주 등의 성공
1965년 올랜도에 디즈니랜드 설립을 계획
1967년 월트의 사망
○ 디즈니의 위기
월트 사후 창의력의 상실
- 더 이상의 성공작이 나오지 않음
- 새로운 환경에 소극적 대처
내부분열 - 후계자들의 경영권 다툼
적대적 기업합병의 대상이 됨
2. 왕국의 재건
○ 아이즈너의 영입
- 방송국의 말단 직원에서 시작, 파라마운트 사장을 역임하면서
제작부문에서 큰 성공을 거둠
○ 영입의미
- 왕국의 재생 방향을 영화나 TV프로그램 제작 중심으로 옮김
팀디즈니의 형성 – 웰스, 카첸버그 등의 인재 유입
○ 개혁의 내용
보수체제의 개편
기존 보수체제의 문제점 – 창립자인 월트가 거의 무보수로
일했기 때문에 임직원들의 보수가 열악
숙련된 전문가들의 유출
개선 방향
- 과감한 인센티브제의 도입
테마파크 입장료 인상
- 개혁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인상이 불가피
- TV 광고를 디즈니 최초로 도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