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학] 미혼 여성들의 증가와 소비패턴의 변화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2. 본론
(1) 미혼 여성의 증가
(2) 사회 통계적 변화
(3) 골드미스 다이어리
1) 골드미스 다이어리란?
2) 탄생배경
3) 특성
3) 라이프 스타일 및 소비패턴
4) 향후 소비트렌드 예측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현대는 정보화 시대이다. 하지만 정보화 시대라고 하기에는 사회의 변화와 시대의 흐름이 너무 빠르기 때문에 그 개념 또한 이미 뒤쳐져 있는지도 모른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소비자가 생산자가 되는 ‘프로슈머’라는 단어가 사람들에게 생소하게 다가왔지만, 이제는 소비자가 생산자가 되기를 넘어서 자신이 광고자가 되기 원하는 UCC(User Created Contents)의 시대로 들어서고 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자신이 수동적인 소비자가 되기보다 능동적으로 자신이 무엇인가를 소비하려고 하고, 자신의 주체성을 찾으려 한다. 그 중에서 여성의 변화가 눈에 띄게 나타나는 것이 사실이다. 전통적으로 가부장적인 사회였던 우리 사회의 풍습 때문에 소비 시장에서 여성의 파워는 극히 미약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와 함께 여성들의 파워는 더욱 신장되어 갔고, 그 모습은 소비 시장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다. 더 이상 육체적인 노동력으로 경제력을 갖출 수 있는 시대는 끝이 났고, 정보와 시대와 맞물려 자신의 능력만으로 경제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경제력을 갖춘 여성들, 그 중에서도 자신의 힘으로 자립하여 단독 가구를 형성하면서 자신만의 소비를 보여주는 그들은 이제 많은 어린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의 30대 여성‘캐리’에 대한 국내 여성들의 선망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본 조는 그러한 경제력을 갖춘 미혼 여성들에 대한 분석과 함께 그에 맞물려 앞으로 소비 패턴은 어떻게 변화할 지 예측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 대형할인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소비자만족도
- 이십대 삼십대 전문직 독신여성의 생활과 의복 구매행동에 대한 레포트
- 미래의 우리나라 소비의 수요예측과 기업의 대응 방안
- (생애주기영양학 3학년) 다음 보기에서 제시한 주제 중 1가지와 ‘영양’을 제목에 포함하고 있는 논문(2019년 이후 학술지에 게재된 국문 논문)을 찾아 (1)연구 목적, (2)연구 방법, (3)연구 결과, (4)연구의 제한점을 제시하시오 (1쪽 이내). 그리고 연구 결과에 대한 (5)본인의 의견과 (6)실생활에 적용 방안을 서술하시오. (30점)
- [소비자행동] Single Market 싱글 마켓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