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2008년 기아자동차 새로운 `모닝`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기아자동차 ‘모닝’의 Background
2. Objectives
3. 설문조사 결과와 분석
4. 벤치마킹 사례 - i30, 세라토 뷰티
5. 모닝의 예전 광고와 경쟁제품 마티즈의 광고 분석
6. ‘모닝’의 Positioning
7. 2008년 ‘모닝’의 Story Board
Ⅲ. 나오며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수많은 기업들은 보다 다양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시장을 가능한 한 빈틈없이 점유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보다 발전된 기술과 제품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과 새로운 욕구를 만족시켜줄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모든 기업이 당면한 가장 절실한 문제일 것이다. 하지만 현 시장 상황에서 보다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이다. 왜냐하면 이미 제품들의 다양성이 한계를 알 수 없을 정도로 확산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날에는 소비자의 시선을 잡을 수 있고,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광고의 중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광고가 한 상품의 성공과 실패를 좌지우지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본 보고서는 기아자동차의 ‘모닝’에 주목하게 되었다. 2004년에 처음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모닝’은 여러 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그 이유는 모닝의 광고가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요즘 모닝은 2008년부터 경차로 편입되어 점점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런 상승세를 타고 새로운 2008년 모닝의 광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올해 출시되었음에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i30와 세라토 뷰티의 벤치마킹과 경쟁자 마티즈의 분석을 통해 2008년 새로운 모닝의 광고를 그려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