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의 스타벅스에 대한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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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1. 선정배경
PART2. 던킨도너츠의 소개
1) 회사소개
2) 던킨도너츠의 유래
3)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
PART3. 던킨도너츠의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SWOT 분석
3) 4P 분석
본문내용
1. 선 정 배 경
점포수 320개, 매출액 470억원
국내 도너츠 시장의 90% 장악
소비자에게 도너츠 하면 “던킨 도너츠”
향후 스타벅스와의 전면전 예상


1946년 미국의 빌 로젠버그가 간편한 음식 제공으로 시작
1950년 메사츄세스 퀸시에 첫점포인 “Open Kettle” 개설
1955년 미국내 던킨도너츠 가맹 1호점 개설
1970년 전세계로 가맹점 확장 시작, 일본에 1호점 개설
1993년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과 ㈜BR코리아 합작투자
계약 체결
1994년 역삼 생산점 개설, 이태원 1호점 개설
1999년 부산생산점 개설 및 트레이닝 센터 개설
2001년 던킨도너츠 광고 시작
2003년 점포수 280여개 돌파, 커피&도넛 광고 시작
현재 전세계 40여개국 5000여개의 가맹점 영업중

.
.
.
(2) STP 전략

(2) Targeting

Primary Consumer
- 통계적으로 서구적 프랜차이즈점 이용 빈도수가 높은 20~30대 여성층을 최우선 목표
Sencondary Consumer
- 2차 타켓은 아동과 주부, 그리고 직장인등이나 여기서도 주구매층은 여성
- 남성층의 이용빈도수가 낮아도 애인과 동행, 유동인구수등으로 포기할 수는 없음
- 즉, 역세권 유동인구 전체를 궁극적인 타켓으로 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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