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의 스타벅스에 대한 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선정배경
PART2. 던킨도너츠의 소개
1) 회사소개
2) 던킨도너츠의 유래
3)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
PART3. 던킨도너츠의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SWOT 분석
3) 4P 분석
- 본문내용
-
1. 선 정 배 경
점포수 320개, 매출액 470억원
국내 도너츠 시장의 90% 장악
소비자에게 도너츠 하면 “던킨 도너츠”
향후 스타벅스와의 전면전 예상
1946년 미국의 빌 로젠버그가 간편한 음식 제공으로 시작
1950년 메사츄세스 퀸시에 첫점포인 “Open Kettle” 개설
1955년 미국내 던킨도너츠 가맹 1호점 개설
1970년 전세계로 가맹점 확장 시작, 일본에 1호점 개설
1993년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과 ㈜BR코리아 합작투자
계약 체결
1994년 역삼 생산점 개설, 이태원 1호점 개설
1999년 부산생산점 개설 및 트레이닝 센터 개설
2001년 던킨도너츠 광고 시작
2003년 점포수 280여개 돌파, 커피&도넛 광고 시작
현재 전세계 40여개국 5000여개의 가맹점 영업중
.
.
.
(2) STP 전략
(2) Targeting
Primary Consumer
- 통계적으로 서구적 프랜차이즈점 이용 빈도수가 높은 20~30대 여성층을 최우선 목표
Sencondary Consumer
- 2차 타켓은 아동과 주부, 그리고 직장인등이나 여기서도 주구매층은 여성
- 남성층의 이용빈도수가 낮아도 애인과 동행, 유동인구수등으로 포기할 수는 없음
- 즉, 역세권 유동인구 전체를 궁극적인 타켓으로 삼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