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다음(DAUM)-경영사례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 본문내용
-
-중략-
포털사업의 성공요인은 누가 먼저 초기에 독특하고 창의적인 컨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광범위하고 안정적이며 충성도 높은 사용자기반을 창출해내고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광고, 전자상거래 등 다른 사업으로 성공적으로 확장하여 얼마나 높은 수익성을 달성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다음은 전략적 제휴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그래프]는 2001년 12월까지 다음의 전략적 제휴의 현황을 보여 주고 있다. 이 그림을 통해서 다음의 제휴전략을 엿볼 수 있다. 1997년부터 1999년까지의 제휴는 대부분이 외자유치를 목적으로 하거나 솔루션의 판매 등을 목적으로 인터넷 업체들과의 제휴가 많았다. 그러나 가입자수가 600만 명을 넘어서는 2000년부터는 매월 100만 명 이상의 가업자 수의 증가와 더붙어 제휴의 목적도 증가하는 가입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한 쇼핑몰 업체들과의 제휴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은 포털서비스 분야에서 LG텔레콤, 안철수컴퓨터바이러스연구소, 서울랜드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분야에서는 전자랜드21, 코스메틱랜드, YES24, 오이뮤직, LG홈쇼핑, 소프트랜드, e -Hyundai 등 국내 유명 전문쇼핑몰업체들과 제휴관계를 형성하고, 제휴업체들이 다음에 입점을 하여 다양한 상품들을 회원들에게 공급하고있다.
-중략-
- 참고문헌
-
http://info.daum.net 보도자료
자료평가
- 언제적 자료를 올려서 패킷만 낭비하게 만드는건지....
- nwp***
(2008.10.10 16:52: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