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르트 마케팅과 `에넥스`(뉴브랜드 런칭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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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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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 데카르트 마케팅과 “에넥스”를 선택하게 된 배경.
2. 회사 소개 - 부엌가구 시장에서의 위치를 중심으로.
3. SWOT 분석
- STRENGTH : 품질, 신뢰도, A/S시스템
- WEAKNESS : 경쟁우위無, 시장 지배력低, 마케팅 열세
- OPPORTUNITY : 부엌의 컨셉 변화, 고가 시장 성장
- THREAT : 수입브랜드 진입, 고가 시장 경쟁 치열.
4. STP
- SEGMENTATION : 소비유형, 학력, 연령, 소득별
- TARGETING : TARGET GROUP분석, 선정이유
- TARGET GROUP시장의 경쟁사 분석: 한샘, 웅진뷔셀
- PROBLEM DEFINITION & POSITIONING
5. 4P
- PRODUCT : 새로운 브랜드와 이미지 구축
- PLACE : 고객 접점 최대화, 인지도 확산
- PRICE : 제품 차별화 고가 정책
- PROMOTION : 매체 집행 다양화
6. CONCLUSION
본문내용
우리의 핵심 주제는 ‘데카르트 마케팅’입니다.
데카르트 마케팅이란 기술을 의미하는 'Tech'와 예술을 뜻하는 'Art'를 합친 신조어로 디자인과 기능 모든면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내놓는 것을 말합니다.

위의 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디자인에 대한 인식이 새롭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볼 때 데카르트 마케팅은 제품의 질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매우 적절하고 효율적인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이 마케팅 전략을 어떤 제품에 접목시킬 것인가?
여러 조사 끝에 현재 가전제품 등의 부문에서는 이 전략이 지속적으로 연구되어 여러 제품이 개발되어 왔으나 크게 성장하고 있는 주방가구시장에서는 이러한 전략이 뚜렷이 사용되지 않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방가구 주요 회사 중에서도 2위를 유지하고 있으나 최근 3년간 뚜렷한 성장을 이끌어 내지 못하고 있는 에넥스를 선택, 데카르트 마케팅을 주축으로 한 전략으로써 다시금 성장을 이루도록 하는 시나리오를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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