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볼보기계건설코리아(Volvo Construction Equipment Korea)의 인력 확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I. 문제인식
I-1. 인력확보의 핵심이슈, 모집과 선발
I-2. 모집과 선발의 역사
I-3. 볼보기계건설코리아(Volvo Construction Equipment Korea) 소개
I-3.1. 기업소개
I-3.2. 사업영역
I-3.3. 인사, 재무현황
I-4. 볼보기계건설코리아(Volvo Construction Equipment Korea) 선정 동기
II. 모집
II-1. 창원공장 시설의 인력 수급을 위해 수행되는 신규인력 모집활동
II-1.a. 모집과정
II-1.b. 특징
II-2. 서울에 위치하는 부서의 인력 수급을 위해 수행되는 신규인력 모집활동
II-2.a. 모집과정
II-2.b. 특징
II-3. 해당 직무의 필요 능력이 내부에서 충원될 수 있는 경력직에 대한 모집활동
II-3.a. 모집과정
II-3.b. 특징
II-4. 해당 직무의 필요 능력이 내부에서 충원될 수 없는 경력직에 대한 모집활동
II-4.a. 모집과정
II-4.b. 특징
II.5. 모집 과정의 전체적인 특징
III. 선발
III-1. 신입사원 선발
III-2. 경력사원 선발
III-2.1. job posting(사내공모제도)
III-2.2. 사외선발
III-3. 채점기준
III-4. 선발 도구에 대한 신뢰도 분석
III-5. 외부 노동시장에 대한 분석
III-6. 볼보건설기계의 인재관
- 본문내용
-
<I. 문제인식>
I-1. 인력확보의 핵심이슈, 모집과 선발
조직은 인적·물적 요소와 제도적 장치 등을 통하여 목표를 달성하려는 여러 가지 활동을 하여 그 산출물을 생산하는데 이러한 모든 활동의 주체는 사람이다. 결국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의 가치관, 창의력, 협동심, 지도력, 의욕, 태도 그리고 잠재력 등에 따라서 업무의 성 취도가 달라지고 그에 따라 목표 달성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조직이 활동 하여 그 목적을 달성하는 데는 여러 가지 투입요소들이 필요하지만 그러한 투입요소들 중에 서도 제일 중요한 요소가 인적자원이라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기업들은 그들의 조직에 적합 하고 유능한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하여 채용의 방법을 급속히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시 점에서 모집과 선발방법의 개념과 그 내용의 장단점을 살펴보는 것이 상당한 의미를 갖는 다.
I-2. 모집과 선발의 역사
사회가 그리 복잡하지 않았던 농경사회에서의 취업의 의미는 그 사회의 최대 고용주인 국 가 조직에 들어가는 것이었다. 특히 우리의 경우와 같이 사농공상의 사회계층의 구별이 뚜렷하여 공공부문 이외의 경제부문이 발달하지 못하였던 경우에는 관직에 들어가는 것이 최 대의 목표가 될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공직이 다른 부문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사회적 평가가 높았고 다른 부문에의 취업의 기회가 적었기 때문에 인재를 유치하는데 적 극적인 모집방법보다는 소극적인 즉 찾아오는 사람을 대상으로 선발하여도 그 사회에서 유 능한 인재들을 선발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