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텔레콤의 T월드(T-WORLD)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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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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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기존의 마케팅전략
5. T-WORLD 마케팅전략
6. 결론
- 본문내용
- 이제는 'T'다. SK텔레콤은 빠르게 진화하는 통신서비스 환경에 맞춰 새 통합 브랜드 'T(로고)'를 선보였다. 'T'는 통신(Telecom) 기술(Technology) 최고(Top) 신뢰(Trust)를 뜻하는 것으로 최고 기술로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3.5세대 이동통신으로 불리는 고속하향패킷접속(HSDPA) 서비스가 바로 그것이다. 지난 5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HSDPA서비스는 최대 14.4Mbps의 전송 속도를 낼 수 있어 3세대인 EVDO(준)에 비해 3배 이상 빠르다. 고속 데이터 전송은 기본이고 끊김 없는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T'를 적용,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와 요금제, 체험 매장 등을 새로 단장했다. HSDPA 서비스 이름을 '3G+'에서 'T 3G+'로 바꾸고 전용 요금제를 내놓았다. 첨단 고속 네트워크에 기반한 전면적인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서비스 초기에는 가입자 확보가 지지부진했지만 최근 들어 투자 확대와 단말기 다양화에 힘입어 가입자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고속 네트워크에 특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서비스 지역은 연내에 84개 도시로 확대, 명실상부하게 전국 서비스에 나설 방침이다. 휴대폰이 아닌 각종 디지털 기기로도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T로그인'서비스에도 나섰다. T로그인은 노트북·데스크톱 PC·PMP·디지털카메라 등에 USB 형태의 모뎀을 장착, 무선 인터넷을 가능케 한다. 우선 USB모뎀을 통해 HSDPA나 EVDO망에 접속,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 'T로그인' 전용 디지털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전국 주요 지역의 거점 매장을 고객 체험형인 'T월드'로 개편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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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ktf.com
www.show.co.kr
www.lgtelecom.com
www.kics.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nso.go.kr
www.fnnews.com
www.inews24.com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사례로 본 PR경영 - 김찬석,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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