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텔레콤의 T월드(T-WORLD)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기존의 마케팅전략
5. T-WORLD 마케팅전략
6. 결론
본문내용
이제는 'T'다. SK텔레콤은 빠르게 진화하는 통신서비스 환경에 맞춰 새 통합 브랜드 'T(로고)'를 선보였다. 'T'는 통신(Telecom) 기술(Technology) 최고(Top) 신뢰(Trust)를 뜻하는 것으로 최고 기술로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3.5세대 이동통신으로 불리는 고속하향패킷접속(HSDPA) 서비스가 바로 그것이다. 지난 5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HSDPA서비스는 최대 14.4Mbps의 전송 속도를 낼 수 있어 3세대인 EVDO(준)에 비해 3배 이상 빠르다. 고속 데이터 전송은 기본이고 끊김 없는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T'를 적용,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와 요금제, 체험 매장 등을 새로 단장했다. HSDPA 서비스 이름을 '3G+'에서 'T 3G+'로 바꾸고 전용 요금제를 내놓았다. 첨단 고속 네트워크에 기반한 전면적인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서비스 초기에는 가입자 확보가 지지부진했지만 최근 들어 투자 확대와 단말기 다양화에 힘입어 가입자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고속 네트워크에 특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서비스 지역은 연내에 84개 도시로 확대, 명실상부하게 전국 서비스에 나설 방침이다. 휴대폰이 아닌 각종 디지털 기기로도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T로그인'서비스에도 나섰다. T로그인은 노트북·데스크톱 PC·PMP·디지털카메라 등에 USB 형태의 모뎀을 장착, 무선 인터넷을 가능케 한다. 우선 USB모뎀을 통해 HSDPA나 EVDO망에 접속,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 'T로그인' 전용 디지털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전국 주요 지역의 거점 매장을 고객 체험형인 'T월드'로 개편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ktf.com
www.show.co.kr
www.lgtelecom.com
www.kics.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nso.go.kr
www.fnnews.com
www.inews24.com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사례로 본 PR경영 - 김찬석,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텔레콤 마케팅전략
  • 목 차Ⅰ.과제선택동기Ⅱ. SK텔레콤의 기업소개 및 연혁, 시장분석1. SKT란2. 연혁3. SKT 경영전략 4. 시장 분석Ⅲ. SK 텔레콤 상황분석1.내부여건 분석2.외부환경 분석Ⅵ. 전략수립 및 내용1. 마케팅 목표2. 표적시장 선정3. 주경쟁사 선정 및 분석4. SCA5.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 4 P )V. 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변화VI. 향후 마케팅 전략 전망VII. 참고자료I. 과제선택 동기-국내이동통신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하게 변모를 거듭하여 발전

  • [인터넷마케팅] 11번가 분석
  •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7. SWOT 분석S(강점)W(약점)① SK텔레콤의 모바일 인프라 ② 독점 PB제품③ SMS 검색④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① 낮은 방문자 수② 차별화 실패③ 베스트셀러의 부족O(기회)T(위협)① 모바일 커머스와 연계② 믿을 만한 쇼핑몰 = “11번가”③ 유일한 토종 온라인 오픈마켓 ① 장기간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② 포화상태의 온라인 쇼핑몰 시장③ 신뢰성의 저하1.강점 (Strength)① SK텔레콤의 모바일 인프라 SK텔레콤

  • [광고론]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마케팅 진행 SK Telecom,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 SK Telecom,「사랑의 쌀」기부 SKT-LGT, 휴대폰 지불/결제 사업 전략적 제휴 11.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3 02. SK IMT, SK Telecom과 합병 승인04. 기상청과 위성 DMB서비스의 기상재해방송 실시상호협정 체결 06. 위성DMB사업 본격 추진 07. 『2003 SK텔레콤 사랑나눔캠프』개최 새로운 기업 혁신 전략(Change Management) 발표 베트남 CDMA상용서비스 개시 2004 03. 세계최초 DMB용 위성 발사 성공 노

  •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마케팅 진행 SK Telecom,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 SK Telecom,「사랑의 쌀」기부 SKT-LGT, 휴대폰 지불/결제 사업 전략적 제휴 11.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3 02. SK IMT, SK Telecom과 합병 승인04. 기상청과 위성 DMB서비스의 기상재해방송 실시상호협정 체결 06. 위성DMB사업 본격 추진 07. 『2003 SK텔레콤 사랑나눔캠프』개최 새로운 기업 혁신 전략(Change Management) 발표 베트남 CDMA상용서비스 개시 2004 03. 세계최초 DMB용 위성 발사 성공 노

  • [경영전략] SK Telecom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 전략 경영21세기 기업경영 화두는 기업정보화다. 기업들이 자원을 어떻게 정보화하고 활용하는지가 경영 성패를 좌우한다. 산업자원부와 전경련이 선정한 정보화 우수기업을 10회에 걸쳐 연재해 기업정보화사업의 필요성을 소개한다. SK텔레콤은 국내 이동통신 분야의 선두주자다. 이 같은 위상 구축은 기술 개발은 물론 마케팅부문에서 경쟁사들보다 시장의 변화를 먼저 읽고 선도해 왔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특히 상품 구성,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