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보기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분당서울대학교병원
2.Full 디지털진료시스템
3.통합의료정보시스템의 도입효과
4.사례질문
- 본문내용
-
사 례 질 문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도입된 정보기술은 환자의 대기시간은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EMR은 종이매체에 의해 기록돼 온 모든 의료기록을 그 업무처리 구조나 정보의 범위, 정보 내용에 있어 변형 없이 동일하게 전산화 시킨 형태를 말한다. 따라서 환자의 진료행위를 중심으로 발생한 업무상의 자료나 진료 및 수술․검사 기록을 전산에 기반 해 입력․정리․ 보관하는 시스템을 통칭한다.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은 EMR 도입을 통해 많은 이점을 얻었지만 그중에 가장 환자들에게와 닿는 건 바로 대기 시간이다.‘3분 진료와 30분 진료’라는 말이 있다. 이는 EMR 시스템을 도입한 병원과 도입 하지 않은 병원의 진료시간을 나타낸 말이다. 자세히 말하면 기존의 환자의 진료기록이 종이매체에 기록했을 때의 직원에 의한 정보 이동 및 도달시간이 EMR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매우 단축됐다는 뜻이다. 이로 인해 환자들이 진료를 받기위해 기다리던 대기시간도 그에 비례하여 매우 단축되었다.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의 경우 지난해 입원 환자가 54만 734명, 외래환자가 159만 6518명으로 이는 환자 수에 있어 대기시간 이 줄어들었다는 것을 증명 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