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분석의 논리] 기업의 강점 및 약점 -평가 자원과 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부 전략적 분석의 논리
제5장 기업의 강점 및 약점 평가:
자원과 능력
본문내용
5. 기업의 강점 및 약점 평가: 자원과 능력
매우 경쟁적인 환경(높은 위협과 적은 기회)에서도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내는 기업을 생각해 봅시다. 그 반대의 경우도 함께 생각해 봅시다
=> 기업내부의 강/약점 분석의 필요

 산업 조직론의 구조 – 행동 - 성과 모형을 바탕으로 한 외부환경의 기회와 위협 분석과 함께 “다양한 이론적 전통”(독특한 역량이론, Ricardian 경제학, 기업성장이론, 자원기반이론 등)의 기업내부의 강/약점 분석의 균형감각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초일류 한국 조선업 경쟁력] 세계 초일류 한국 조선업 경쟁력
  • 기업 위주로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한국 특유의 경제‧산업 현실을 고려할 때 보다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전략이 모색되어야 한다. 일례로 조선산업 경쟁력 유지 및 강화 전략을 제시하는 학계의 지적 기여도 개선될 필요가 있다. 조선산업을 위한 정책적 제언에 대한 기존의 논문들을 살펴보면 국내 조선업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명확하게 분석하고 있지만 이러한 강점을 강화시키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전략 부분은 추상적이고 원론적인 대안 일색

  • [국가 경쟁력 개념의 이해와 강화 전략] 국가 경쟁력 개념의 이해와 강화 전략
  • 평가결과가 경쟁력연구의 주축을 이룸. * 개별국가차원의 국가경쟁력 분석/전략보고서의 예는 Enright and Weder(1995) 의 스위스 보고서, Japan Commission on Industrial Competitiveness (1997)의 일 본보고서, Berger and Lester(1997)의 홍콩보고서 등을 들 수 있음. (1) 마이클 포터의 국가의 경쟁우위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 국가경쟁력은 기업의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에 상응 하는 개념으로써 미시적 차원에서 기업의 경영능력과 성과를 평 가하는 개념으로 활용되었다

  • 이업종간 전략적 제휴 삼성전자 스타벅스 전략적 제휴 개념 전략적 제휴 동기
  • 이업종간 전략적 제휴삼성전자 - 스타벅스Ⅰ. 서 론1. 문제제기와 연구 목적오늘날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업종간 경계를 초월한 빠른 기술혁신 및 경제구조의 블록화 현상 등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한 경쟁 논리로는 더 이상 지탱할 수 없게 되었다. 즉, 글로벌화 된 세계시장을 활동무대로 하는 기업들은 원하든 원치 않든 간에 경쟁관계인 기업과도 공조하면서 대응하지 않으며, 경쟁 기업은 물론 자신가

  • [전략경영] 삼성의료원 핵심역량
  •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우리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경쟁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우리 기업의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이다. 왜냐하면 경쟁자와 대비한 경쟁우위를 최종적으로 인정해 주는 것이 바로 고객이기 때문이다. 기업의 내부 여건 분석의 일차적 목적은 기업이 보유한 자원(resource)과 능력(capability)을 평가하여 경쟁우위의 원천이 되는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데 있으며, 보

  • 경영전략론4D)기업내부능력의 분석과 평가방법을 설명하시오00
  • 기업외부의 환경과 기업내부의 환경을 적절히 파악한 후 마케팅환경 분석을 통해 시장의 기회와 위협, 성공요인, 성공전략 등을 도출해 내야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원 기반 관점 및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내부 분석을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내부분석의 의의와 목적1) 의의내부분석의 목적은 보유자원과 내부능력에 대한 분석을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진단하고 경쟁사와의 비교를 통해 자사의 경쟁적 위상을 평가하는 것이다. 내부능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