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 전략적 사업으로써의 그린마케팅 - 도요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그린 마케팅의 등장
2. 환경마케팅
3. 도요타의 환경 친화적 투자에 따른 이익
4. 맺음말
- 본문내용
-
갈수록 환경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고 있다. 특히 환경에 민감한 EU의 경우 갈수록 그 규제는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제 환경친화적인 상품은 기업에 생존과 밀착한 관계를 d지하게 되었고 환경규제에 부합되지 못하는 제품은 시장에서 퇴출되기 마련인 시대가되었다.
도요타는 1997년 업게최초로 하이브리드차인 프리우스를 개발하게 되었고 생산 및 판매에 들어가게되었다. 그러나 1세대 프리우스는 대중화에 실패하게 된다. 고가격과 저연비의 단점을 안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리우스의 시판으로 인해 도요타는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뛰게 되었고 하이브리드 자동차 분야에서 선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그 후 실패에서 물러서지 않고 도요타는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가격은 낮추고 연비는 올린 2세대 프리우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2세대 프리우스는 대성공을 이루게 되었고 이로 인해 도요타는 경쟁사인 GM을 제치고 자동차 판매에서 1위를 차지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