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 전략적 사업으로써의 그린마케팅 - 도요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그린 마케팅의 등장
2. 환경마케팅
3. 도요타의 환경 친화적 투자에 따른 이익
4. 맺음말
본문내용
갈수록 환경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고 있다. 특히 환경에 민감한 EU의 경우 갈수록 그 규제는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제 환경친화적인 상품은 기업에 생존과 밀착한 관계를 d지하게 되었고 환경규제에 부합되지 못하는 제품은 시장에서 퇴출되기 마련인 시대가되었다.
도요타는 1997년 업게최초로 하이브리드차인 프리우스를 개발하게 되었고 생산 및 판매에 들어가게되었다. 그러나 1세대 프리우스는 대중화에 실패하게 된다. 고가격과 저연비의 단점을 안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리우스의 시판으로 인해 도요타는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뛰게 되었고 하이브리드 자동차 분야에서 선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그 후 실패에서 물러서지 않고 도요타는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가격은 낮추고 연비는 올린 2세대 프리우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2세대 프리우스는 대성공을 이루게 되었고 이로 인해 도요타는 경쟁사인 GM을 제치고 자동차 판매에서 1위를 차지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 경영혁신(Management innovation)에 관한 사례연구(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
  • 마케팅 전략이 합쳐진 곳. 1994년 문을 연 올드네이비는 갭 매장보다 저렴한 제품을 판매하는 할인 점포다.2) 비벤디 유니버설사무려 233억유로(약 28조원)의 적자를 기록해 프랑스 경제의 최대 골칫거리로 떠오른 비벤디 유니버설사 사례는 다각화 전략이 실패했을 경 우 기업 존립 자체를 흔들 수 있 음을 잘 보여준다.비벤디 유니버설은 원래 수도사업 및 폐기물처리사업 분야 등 유틸리티 사업에 서 세계 적인 기업이었다. 하지만 80년대 이후 급속히

  • [핵심 용어, 경영, 경제, 단어 정리, 여성 차별] [경영모든분야] 경영 핵심 단어 정리
  • 전략적 제휴다른 기업들과 특정 사업 및 업무 분야에 걸쳐 협력 관계를 맺어 공동으로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는 전략.즉 기업들간에 상호 보완적인 제품, 시설, 기능 및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이 전략적 제휴는 기업이 내부개발이나 인수. 합병을 통해 단독으로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 고려되어지는 전략적 대안이다.17. OEMA, B 두 회사가 계약을 맺고 A사가 B사에 자사(自社)상품의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및 맥도날드 기업 경영분석
  • 마케팅 등 SNS를 이용한 마케팅은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다.3) 이미지 개선 마케팅이미지 개선 마케팅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사업이나 기업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좀 더 좋은 쪽으로 인식시키는 마케팅이다. 예를 들면 건강을 해치는 패스트푸드산업, 자국 산업을 피폐하게 만드는 다국적 글로벌 기업 등에서는 사회에 기여하거나 공헌하거나 그린마케팅 등을 실천함으로써 자사의 이미지를 개선하려고 한다.4) 스포츠 마케팅스포츠 마케팅은 스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 분석과 향후과제
  • 도요타!” (Sorry, Toyota!)상경영 수업에 서툴러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한 것 같아 속상했지만 그래도 시키기만 하는 언니 말 듣고 열심히 따라와준 후배들에게 감사합니다. 결과는 교수님 보시기에 부족하고 원론이라고 하기엔 좀 버거운 수업이였지만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적으로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From 서보람4학년에 처음 듣게 되는 과목, 경영학 원론. 아쉬운 마음에 뒤늦게 발을 담그긴 했지만, 후회하지 않습니다. 교수님 말씀대로, 좋

  • 도시재개발 사례
  • 사업 사례- 미국 보스톤(Big-Dig) 프로젝트 -Ⅰ. 서 론수도권을 비롯한 대도권의 신도시주택건설 등 개발사업의 급속한 시행으로 인한 생활권 확대로 통근권이 외연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생활권이 광역화되어 승용차를 이용한 도심지역으로의 통행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통근자들이 승용차을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도시의 외연적 확산에 발맞추어 대중교통 수단의 체계적인 정비가 이루어지지 못했기 때문이다.도심으로 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