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참이슬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이슬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마케팅 성공사례나 소주 시장의 대해서 조사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 목 차 -
1. 출시배경
2. 소비자 Trend
3. New Brand 개발전략
4. 마케팅 전략
5. 시장 성과
6. 소주 시장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출시배경
소주시장은 옆의 도표에서 보듯이 진로, 보배와 같은 정통소주와 김삿갓에 의해서 촉발된 고급소주 그리고 무학 선주의 시원을 필두로 한 23도로 도수를 낮춘 부드러운 소주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중 고급소주는 IMF 외환위기를 거치면서 급격히 시장 규모가 축소되었고 부드러운 소주에 대한 Needs가 늘어감에 따라 부드러운 소주는 규모가 갈수록 커지는 추세였다.
이런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한 두산의 “ 그린” 소주가 빠른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와 전국기준 판매점유율 17%에 육박하고 있었고 이에 대응 출시한 진로의 “ 순한 진로” 는 실패를 거듭해 막대한 손실과 회사 내부에 짚은 패배감을 안겨주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이 시도되었다.
- 참고문헌
-
없음.
본인작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