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시장을 선택한 이유
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현황
(1) 주요 표적 지역과 마케팅 전략
(2) 중국 진출방식 - 소극적 수출
3. 기존 진출 방식의 문제점
(1) 유통구조로 인한 문제 1 - 지역마다 상이한 판매가격
(2) 유통구조로 인한 문제 2 - 지나치게 높은 가격
(3) 너무 낮은 판매 마진
4. 새로운 방식으로의 전환이 필요
(1) 현지 지사 설립에 따른 기대 이익
(2) 현지 지사 설립에 따른 기대 비용
(3) 이익과 비용의 비교 - 현지 지사 설립 적합

Ⅲ. 결론

본문내용
참이슬의 성공으로 진로는 파산 직전이던 위기를 모면하고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소주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일본 현지 법인으로 전환한 진로저팬도 98년 이래로 계속하여 일본 소주 시장에서 판매율 1위의 자리를 지키며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국내와 일본의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름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할 필요성이 생겨나게 되었고 이에 높은 잠재 수요와 지리적 근접성, 문화적 유사성, 제품에 대한 높은 인지도, 다양한 주류 수요 경향 등 중국시장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중국 시장에 주력하게 되었다. 중국은 국토가 방대하고 지역별 특성에 차이가 많이 때문에 가장 경쟁력 있다 판단되는 시장을 선택하여 진출할 필요성이 있었고 이에 진로는 중국 내에서도 소득수준이 높고 소비패턴이 비슷한 북경과 심천의 두 지역을 타겟 시장으로 선정, 중국 진출에의 거점으로 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트-진로의 일본, 중국 진출 전략
  • 하이트-진로 또 다른 전성기를 위한 도약1진로 소개일본중국향후 과제 및 제안CONTENTS진로의 해외 진출2CONTENTS소주 산업의 특성1해외 시장으로 진출5진로 기업 소개2경쟁 구도 4국내 시장 규모 3진로 소개3술*4혼성주(기타주류)분말주류(알코올 25도 이상)분말주류(알코올 25도 미만 탁주, 과실주 제외)증류주류소주 류(희석식, 증류식)위스키, 브랜디, 일반증류주, 리큐르발효주류맥주, 약주(약주, 청주)탁주 ,과실주소주 및 소주제

  • [국제경영] 진로 참이슬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중국5개 대리점(베이징, 선양, 칭다오, 상하이, 선진)체제 및 유통 확대2001년 중국 베이징 사무소 개설2004년 JINRO에서 ’참이슬’로 전환2007년 12개 대리점 영업중 중국 현지법인 설립JINRO’ 중국진출중국진출 개요Copyright @ Platform *JINRO’ 중국진출중국진출 과정과 도약2007년 말 현지법인 설립일본에 이어 세계 제2의 거점시장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계기로 진로의 인지도 강화위한 적극적 마케팅2009년에는 1000만달러 수출목표Copyright @ Platform *

  • 농심의 조직 개발
  • 전략에서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또한, ꡒ라면과 스낵을 이왕 시작했으면 이것으로 승부를 걸자, 국내시장이 작으면 전 세계로 나가자. 거기에도 얼마든지 큰 시장이 있다. 이것이 우리가 나갈 길이다.ꡓ 는 뜻을 밝히고 있다. 초점경영과 강점 추구경영을 통해 세계화, 국제화 전략으로 이에 중국을 위시한 해외에 현지화를 추진하기로 하여 현재 중국의 상해와 청도에 공장을 설립하여 이미 가동을 시작하였으며, 현지 영업조직을 구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중국시장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국제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략수립과정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향후 진로방안에 대해 소개 하고자 한다.2. 서 론가. 기업 소개1) 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 만원)2) 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3) 경영이

  • [경영학] ㈜진로의 참이슬 성공전략
  • 진로’라는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기존 경쟁제품에 대한 특별하게 차별적인 편익을 제공하지 못해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지 못했다.참이슬 성공요인 분석 1. 브랜드의 개발 -소비자들의 욕구분석참이슬 성공요인 분석낮은 가격의 소주낮은 도수의 소주신개념의 소주저가격의 부드럽고 현대적 이미지의 소주참이슬 성공요인 분석 2. 브랜드 성장 전략☞ 감성마케팅- 브랜드 친숙도와 개성(Personality)을 제고 대중적인 이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