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프로모션] 여행업 판매촉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여행업의 정의 및 개념

2. 다른 산업과의 관계

1) 호텔과 여행사의 관계

2) 항공운송산업과 여행사의 관계

3. 판매촉진(Sales Promotion)의 의의

4. 판매촉진의 효과와 방법

1) 대 고객 판촉

2) 대 중간상 판촉

4. 여행 업계에서 판매촉진전략

Ⅱ. 본론

▷ 배낭여행 promotion

1. 배낭여행 분류

2. 배낭여행 판매촉진 전략

▷ 신혼여행 promotion

1. 신혼여행 판매촉진 전략

▷ 골프투어 promotion

1. 골프투어 판매촉진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여행업의 정의 및 개념

여행이 현대 일상적인 생활의 일부분으로서 정착되면서 여행의 수요가 증대되고 이를 수용하기 위한 관광 편의시설의 확충으로 여행자와 관광시설업자간의 편의와 이용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매체의 필요성 때문에 자연스럽게 발생한 이윤 추구의 조직이 바로 여행업이 대두되게 된 배경이라 할 수 있다.
여행업이란 여행자와 여행소재 공급업자 사이에서 여행자를 대상으로 예약, 수배, 알선 등을 제공하고 공급자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아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체를 말한다. 이러한 사업체를 영위하는 자를 여행업자라 부른다. 여기서 공급자는 여행업자 입장에서는 프린시펄(principal) 여행상품은 교통, 숙박, 관광지 이용시설업 등의 여행소재나 서비스를 조립하여 생산되는 속성을 갖고 있다. 이 때 교통, 숙박, 관광지 이용시설업 등의 기업을 '여행소재 공급업자'라고 하고, 각 기업의 생산품을 'principle'이라고 한다.
유통업자로서의 여행업자는 도매업자와 소배업자 기능을 담당한다.

2. 다른 산업과의 관계

1) 호텔과 여행사의 관계
여행사는 여행자 및 운송시설,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하여 당해 시설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업무를 수행해 주고 이들로부터 수수료를 받기도 하며 또한 여행사 자체가 여행상품을 구성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경우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치마킹 도시 오사카
  • 여행사의 영세성으로 외래 관광객 유치 능력 미약③주요 관광지간 동선이 길고 교통편 및 편의시설 부족으로 관광지로써 취약한 매력 (2) 오사카 벤치 마킹을 통해 개선할 점① 88‘ 서울 올림픽․2002 월드컵 개최 등을 통해 높아진 인지도 및 이미지 효과의 극대화 필 요 ②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광시스템 구축 및 관광수용태세 개선③ 문화 유적지의 보존 및 실용적이며 흥미로운 관광 상품 개발 => 문화 관광과 쇼핑 산업을 동시에 이끌어 내어

  • [여행사경영] 모두투어, 하나투어 비교 분석
  • 여행사, 쇼핑몰, 홈쇼핑, 포털) (4) 촉진전략 (Promotion)• 광고를 통한 홍보: 모두투어, 대대적인 TV광고진행 • 인터넷 홈페이지 배너 광고 • 드라마 제작 협찬(헬로 애기씨, 마왕 등)• 창사 18주년 맞이 풍성한 이벤트(여행수기 등) 3. 하나투어/모두투어 비교1) 여행 송출인원, 항공권판매로 여행사별 순위  출처 일반여행업 협회※ 상위 30개 여행사의 송출인원과 여행권 판매 비율

  • [졸업][여행사인터넷마케팅] 21세기의 여행사경영 변화
  • 여행사의 분류 / 7 2. 여행사 경영의 특징과 상품의 특성1) 여행사 경영의 특징 / 8 2) 여행상품 정의와 특성 / 10 3) 여행사의 기능과 역할 / 13 Ⅲ. 여행사 환경변화와 인터넷 ᆞᆞᆞᆞᆞᆞᆞᆞᆞ151. 인터넷 마케팅 개념 및 현황1) 인터넷 마케팅 개념 / 15 2) 여행사 인터넷 상품 / 16 3) 인터넷 마케팅 성격 / 17 4) 인터넷 마케팅 현황 / 17 2. 여행사의 환경변화 / 19 3. 인터넷 시대의 여행업 변화 / 22 4. 인터넷 시장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 / 24 5. 인터넷 관

  • 하나투어,하나투어마케팅전략,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분석,하나투어기업분석,기업분석사례,마케팅사례
  • 전략을 통한 차별화(3) 내부 마케팅 측면의 차별화(4) 사회공헌을 통한 사회적 기업이미지 구축3) 4P 분석3. 하나투어의 SWOT분석4. Follow-up 전략 수립(1) 하나투어 비전 2020(2) SWOT분석에 따른 Follow-up 전략5. 내무 관계자와의 인터뷰Ⅲ. 결론 Ⅰ. 서론우리 조가 하나투어를 선정한 이유는 국내 홀세일(wholesale) 여행업체 중 그 규모와 인지도가 가장 큰 업체이며, 많은 여행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족시켜 주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사이

  • [광고홍보] 여행사 판매촉진전략
  • 여행사의 관계항공여행은 여행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다른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장소를 이동하는 수단에 해당된다. 따라서 항공여객 수요는 파생수요로 인식된다. 그러므로 항공여객 수요예측을 위해서는 항공여행이 소요되는 다른 활동 등에 대한 예측을 해야 한다. 또한 항공사는 호텔, 여행업, 여행알선업, 자동차 렌트업 등과 수직적 결합을 통하여 전체 여행단계를 통재할 필요가 발생하기도 한다. 3. 판매촉진(Sales Promotion)의 의의판매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