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촉매기업과 플랫폼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9 / 2019.12.24
- 10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애플의 오픈이노베이션 경영전략
- 경영정보시스템_2주 강의에서 제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인한 사회 변화 모습을 학습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의 특징과 미래 삶의 변화 모습을 설명하십시오 필요시, 사례를 제시하여도 됩니다 (제4차 산업혁명의 특징, 삶의 변화된 모습, 그리고 과거와 차별화된 특징 및 시사점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
- [기업][기업 이윤추구][기업 CRM][기업 고객관계관리][기업 출자][고객관계]기업의 의미, 기업의 정보화, 기업의 영향, 기업의 이윤추구, 기업의 CRM(고객관계관리), 기업의 출자, 향후 기업의 위기대응방안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목차
-
촉매기업과 플랫폼 기업전략
[ 목 차 ]
I. 들어가는 말
II. 촉매기업-플랫폼형 기업이란
1. 의미
2. 성공기업의 성장원천
3. 성장동력은 왜 필요한가
III. 촉매 기업전략 분석
1. 외국의 촉매기업 전략
2. 국내의 촉매기업 전략
IV. 플랫폼 기업전략 분석
1. 애플의 성장동력
2. GE의 다양한 성장동력
3. 리앤펑의 고객중심 조직
4. 찰스스왑의 차별화된 정보수집
5. H&M의 민첩성
6. 이케아의 디자인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우량 기업이라 해도 높은 실적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나, 높은 성장을 지속하는 기업은 적지만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을 플랫폼형 기업이라고 한다.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비즈니스가 연쇄적으로 일어나는 성장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촉매 기업이라는 용어도 있다. 이것은 둘 이상의 서로 다른 물질 사이에서 반응을 일으키거나 반응을 촉진하는 물질인 촉매(catalyst))와 닮았다는 이유에서다.
본고에서는 촉매기업, 플랫폼형 기업의 대표적인 회사들의 전략을 살펴보았다.
- 참고문헌
-
George S. Day, Market Driven Strategy-Processes for Creating Value, The Free Press, 1990.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글로벌 혁신기술경영, 2005.
데이빗 에번스, 리처드 슈말렌지공저, 김태훈역, 카탈리스트 코드, 한스미디어, 2008.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