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위성 DMB 사업자 허가방안과 서비스 활성화 정책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사업자 선정기준][사업자][지상파방송]지상파방송사업자 선정기준, DMB사업자(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선정기준, IMT2000사업자(차세대이동통신사업자) 선정기준, 이동통신사업자(이통사) 선정기준 분석
- [방송유통][공정거래질서확립]방송유통의 종류, 방송유통의 2차유통, 방송유통의 공정거래질서확립, 방송유통과 세계영상물유통시장, 방송유통과 광고유통시장, 방송유통과 인터넷유통, 방송유통과 컨텐츠유통
- [위성DMB, 지상파DMB] 위성DMB, 지상파DMB의 특징, 위상과 위성DMB, 지상파DMB의 정책 과제 및 위성DMB, 지상파DMB의 향후 사업 전략 분석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도입, 쟁점, 과제와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활성화 정책 및 향후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전망 분석
- DMB의 현황과 향후 전망
- 목차
-
1. 정보요구의 변화와 방송의 디지털화
2. DMB의 현황
1) DMB 서비스의 환경
2) 위성 DMB 도입 방안
3. 위성 DMB 사업자 허가방안
1) 사업자의 기본 자격 요건
2) 도입 시기
3) 적정사업자 수
4) 심사기준 및 사업자 선정방식
5) 채널구성과 운영방안
4. 위성 DMB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 사항
1) 개요
2) 소유규제
3) 채널구성
4) DMB 사업자간 관계설정 방안
- 본문내용
-
1. 정보요구의 변화와 방송의 디지털화
21세기에는 물질적인 성장은 어느 정도의 수준에 도달할 것이고, 질적인 성장을 지향하는 사회로 바뀌어 갈 것이다. 즉, 경제적인 여유가 생겨나면서 국민 개개인의 생활양식 및 의식 등이 변화할 것이고, 이에 따라 방송에 대한 정보요구가 내용과 접근방식 면에서 변화될 것이다. 이러한 변화될 정보요구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수용자 개개인의 가치관과 취미의 변화로 인해 총체적이고 종합적인 정보에 대한 요구뿐만 아니라 개별적인 관심에 응해 줄 수 있는 전문정보에 대한 요구가 강해질 것이다.
• 기호의 다양화로 인해 문화성, 오락성 등의 매력 있는 콘텐츠를 보다 많이 시청하고 싶어 한다.
• 고화질과 고음질에 대한 요구가 나타나고 있다.
• 세계화 추세에 따른 국제적 관심의 고조로 일상생활에서 해외의 뉴스 및 정보 등에 관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짐으로 해외정보에 대한 요구, 외국인과 정보를 공유․교류하고자 하는 요구가 강해지고 있다. 또한 세계정세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활과 가까운 생활공간․커뮤니티에 관한 정보도 알고 싶다는 욕구가 강해지고 있다.
• 생활패턴 및 주거방식의 변화로 인해 필요할 때 마다 언제든지 원하는 정보를 저장․검색․선택․가공할 수 있는 유연하고 자유도 높은 정보접근방법(정보 수용자 중심)의 요구가 나타나고 있다.
• 다양한 자기실현의 수단을 위해 단순히 정보를 받아보는 것뿐만 아니라 스스로 정보를 발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정보환경의 정비 등 진일보한 정보미디어로서의 역할이 요청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방송통신위원회 조직 경계 분석
- [경쟁력강화][유통산업]유통산업, 정보통신서비스산업의 경쟁력강화, 전자상거래산업, 여행산업의 경쟁력강화, 음반산업(음악산업), 신문산업의 경쟁력강화, 비즈니스서비스산업, 항공기산업의 경쟁력강화 분석
- 위성 DMB사업자(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의 의미, 구도모델, 위성 DMB사업자(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의 진입규제, 경쟁구조, 위성 DMB사업자(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의 채널구성, 운영 분석
-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여건, 정책,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동향,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전략, 향후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내실화 방향
- [서비스 사업][서비스][사업][DMB][무선인터넷][이동통신][인터넷통합]DMB 서비스 사업, 무선인터넷 서비스 사업,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 인터넷통합 서비스 사업, 육아 서비스 사업, 아동복지 서비스 사업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