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관리, 물류관리] CJ GLS와 물류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 업 개 요
■CJ GLS 채택 이유
■CJ GLS의 물 류 서 비 스
■물류서비스 효과
■Lesson Learned
■향후 계획 및 전망
- 본문내용
-
□ 기 업 개 요
상품의 가치 안에 물류가 차지하는 비중을 인식한 CJ GLS (과거 제일제당 물류부문)는 물류의 자동화, 정보화와 더불어 물류전문인력의 양성 등 물류혁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국내 최초의 EDI 도입, 식품업계 최초의 상물(商物) 분리, 제조업체 최초의 전국 단일 콜 센터 운영, 국내 최초의 광역센터 운영 등 한국 물류분야에서 표준화ㆍ정보화ㆍ전문화를 주도했다.
주문부터 창고관리ㆍ수배송ㆍ반품ㆍ물류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전체 물류 역량을 고루 갖춘 국내 최고의 물류 전문 집단으로 평가 받는 CJ GLS는 98년 3월 국제적인 물류 전문회사를 지향하는 선진 물류회사로 출범하였다. 현재 CJ GLS는 한국 물류시장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물류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범 3년 동안 매년 30 ~ 40%씩 성장해왔으며, 1998년 독립법인 설립과 동시에 물류 대행과 물류 컨설팅 사업에 진출하여 본격적인 대외영업을 개시, 기업 물류 시장을 선도하기 시작한 CJ GLS는 99년 국제물류사업에 진출한 바 있으며, 전자상거래의 발달과 유통시장의 변화 등 사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99년 11월부터는 택배사업을 전개해왔다. 98년 출범부터 물류시장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며 사업방향을 수립한 2000년까지의 사업 도입기를 거친 CJ GLS는 2001년부터 2005년까지의 기간을 본격적인 사업 성장기로 보고 있다. 이 5년간을 CJ GLS는 기존 사업의 시장 점유율 확대와 더불어 물류시장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간으로 삼고 있다. CJ GLS는 그 동안 쌓아온 물류 경험과 ONLY-ONE정신을 바탕으로 꾸준히 변화와 도전을 추구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제일의 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