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전자 창조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의 Mission Statement와 경영이념
삼성전자의 비전과 목표, 미션
각 사업부 별 Mission Statement
세부 경영 전략




Ⅱ본론

①창조관련과 관련하여 SWOT 과 BCG 분석을 통한 기업환경
②창조경영 들어 온 조직 환경 분석_PLAN ORGANIZING LEADING CONTROLLING
③창조경영 들어온 이후 OUTPUT 지표 따라 성과 분석
④창조경영 들어온 전과 이후의 장점 단점 분석







Ⅲ결론

삼성전자 창조경영이 강화되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삼성전자_창조경영



"20세기 경영과 21세기 경영은 다르다. 20세기에는 물건만 잘 만들면 1등이 됐지만 지금은 품질에 별 차이가 없다. 21세기엔 여기에 디자인 마케팅 연구개발(R&D) 등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창조적인 것을 만들어 내야 살아남을 수 있다."
_2006.09.18. 삼성전자 사장단 회의에서 이건희 회장의 ‘창조경영’ 정의_

-서론-


제조업 분야에서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수년간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2006년 초부터 창조적 경영을 내세웠다. 품질 고급화를 넘어 더욱 창조적인 목표로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되기 위한 ‘창조경영’의 전략과 방법, 구체적 내용에 대해 살펴보고, 수업내용과 관련하여, 분석하려 한다. 또한 이러한 경영방식이 기업 내 혹은 대외적으로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삼성전자의 창조적 경영방식을 더 깊이 분석하기 전에 삼성전자의 경영이념과 구조, 연혁등에 대해 알고 시작하려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김상욱, “계속되는 진화, 보르도 TV.", 이데일리, 2007년 11월 26일.
http://www..sec.co.kr/index.jsp.
문권모, 부형권, “삼성전자, ‘노키아 기다려라’”, 동아일보, 2007년 1월 29일.
정철화, 『삼성&도요타 창조경영』(무한)
김기영, 유성재, 최은수, “삼성전자의 창조경영 'S-커브‘”, 매일경제, 2007년 7월 8일.
이규진, “[삼성 창조경영 도약대 서다] ‘창조 못하면 도태’”, 서울경제, 2007년 10월 22일.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6080202
http://blog.naver.com/jubo21?Redirect=Log&logNo=50024172767
daum 증권
이근형, “삼성, 세계 TV시장 1위 고수”, 디지털타임스, 2007년 11월 16일.
네이버 백과사전
양웅섭, 『제4물결 창조경영』(한국창조성본부)
노부호, 『인간혁명과 경영창조』
박진용, “[삼성 창조경영 1년] <상>, <중>, <하>”, 한국일보, 2007년 8월 26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될 수 있을 것이다.참 고 문 헌- 08/5/19 인터뷰 CJ제일제당 나눔재단 사무국 도너스캠프담당 이경은 님- 2007 CJ기업시민보고서- 2008 CJ제일제당 재무IR ppt- 2008/5/15 CJ제일제당 분기보고서- CJ제일제당 2008 IR자료- CJ제일제당 2008 Profit Jump Plan- 이원우 『경영학의 이해』(삼영사)- 신철우『경영학 원론』(삼영사)- 도너스캠프 홈페이지 http://www.donorscamp.org- CJ그룹 홈페이지 http://www.cj.net- CJOn 홈페이지 http://www.cjon.net- CJ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

  • <이건희 개혁 10년> 독후감
  • 경영 캐치프레이즈들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바로 천재 한 명이 10만 명을 먹여 살린다 는 뜨거운 화제의 한 문장이다. 이 회장은 21세기가 인재경쟁 시대, 지적 창조력 시대라며 5~10년 뒤 명실상부한 초일류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키워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그의 말이 결코 빈말이 아닌 것이 실제로 삼성전자는 무려 1500여 명의 박사급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엔지니어의 천국이라는 별

  • [외식마케팅] 외식산업의 블루오션
  • 경영자에게는 자신감의 표현인 것이다. 3. 레드오션 성공사례 덴티큐1) 모방하는 후발기업덴티큐는 레드오션시장에서의 대표적인 혁신상품으로 평가된다. 머리가 좋아지는 껌,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껌 등 다양한 기능성 껌들이 개발되어 왔으나 구취를 제거하는 껌, 치아를 깨끗하게 하는 껌 등 주로 구강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에는 국한된 경향이 있었다. 이와 더불어 껌을 씹으면 충치가 생긴다는 치과 의사들의 홍보 덕택에 그 당시 무설탕 껌

  • [독후감] 전옥표의 ‘이기는 습관(Winning Habit)’를 읽고
  • 독후감 전옥표의 ‘이기는 습관(Winning Habit)’를 읽고전옥표 지음쌤 앤 파커스 출판사지은이전옥표에 대해서.경영학 박사(마케팅 전공), (주)SAMTU 대표이사 사장‘애니콜, 파브, 지펠, 하우젠,’삼성전자의 마케팅 신화를 일궈낸 주역!일 잘하는 삼성맨들이 꼽은 ‘가장 닮고 싶은 선배!’최하위의 매출실적, CS 꼴찌 지점을 1등 지점으로 만든 조직경영의 귀재!가는 곳마다 신화를 창조하는 마이다스의 손!그에게 붙은 수식어는 끝도 없다.

  • 경영학 콘서트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