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환위험 관리 삼성전자 의험관리 삼성 리스크 경영사례 삼성전자 관리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경영학
기업의 환위험 관리
삼성전자의 환위험 관리를 중점으로
Contents
Unit 01 ㅣ 기업소개
Unit 02 ㅣ 환위험 관리
Unit 03 ㅣ 삼성전자의 환위험 관리전략
Unit 04 ㅣ 질문 및 토론
Unit 01 ㅣ 기업 소개 _연혁
국 제 경 영 학
삼성전자의 환위험 관리
-1938년 3월 22일 삼성상회 설립
-1987년 11월 19일 삼성의 창립자 이병철 사망
-1987년 12월 이건희 삼성그룹 2대 회장으로 취임
-1988년 3월 창업 50주년을 맞이하여 제2창업 선언 (신경영 선언)
-2008년 4월 22일 비자금이 폭로되면서 이건희 회장 사퇴.
-2010년 3월 23일 이건희 전 회장 삼성전자 회장으로 복귀
-2012년 7월 삼성디스플레이 출범
-2014년 3월 31일 제일모직이 삼성SDI에 흡수 합병
Unit 01 ㅣ 기업 소개 _미션과 비전
국 제 경 영 학
삼성전자의 환위험 관리
Unit 01 ㅣ 기업 소개 _목표
01
정량적 목표
매출 4,000억 달러,
IT 업계 압도적 1위,
글로벌 Top 5
02
정성적 목표
혁신적인 기업,
존경 받는 기업,
세계 Top 10,
신규 시장을 만드는 창조적인 리더,
세계 최고의 인재가 일하고 싶어하는 기업
국 제 경 영 학
삼성전자의 환위험 관리
Unit 01 ㅣ 기업 소개 _기업 가치
국 제 경 영 학
삼성전자의 환위험 관리
Unit 01 ㅣ 기업 소개 _전략 방향
창조 경영
파트너쉽 경영
인재 경영
국 제 경 영 학
삼성전자의 환위험 관리
Unit 01 ㅣ 기업 소개 _활동 사업 부문
삼성 그룹의 계열사
국 제 경 영 학
삼성전자의 환위험 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 사례2.보잉사3.유한 킴벌리4.아모레 퍼시픽5.현대/기아 자동차6.삼성전자Ⅳ. 글로벌e-SCM 경쟁력제고 전략1. 재무투자전략2. 고객서비스전략3. 프로세스전략4. 학습/성장전략Ⅴ.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Ⅰ.서론e-SCM이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자, 유통 채널, 소매 업자, 그리고 고객과 관련된 물자/정보/자금 등의 흐름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e-SCM은 공급자에서 고객까지의 공급 체인 상의 물자/정보 등을 디지

  • [생산운영관리]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 사례2.보잉사3.유한 킴벌리4.아모레 퍼시픽5.현대/기아 자동차6.삼성전자Ⅳ. 글로벌e-SCM 경쟁력제고 전략1. 재무투자전략2. 고객서비스전략3. 프로세스전략4. 학습/성장전략Ⅴ.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Ⅰ.서론e-SCM이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자, 유통 채널, 소매 업자, 그리고 고객과 관련된 물자/정보/자금 등의 흐름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e-SCM은 공급자에서 고객까지의 공급 체인 상의 물자/정보 등을 디지

  • [동아시아IMF경제위기]동아시아IMF경제위기(IMF외환위기, IMF금융위기)의 원인, 동아시아IMF경제위기(IMF외환위기, IMF금융위기)의 정세, 동아시아IMF경제위기(동아시아IMF외환위기)의 사례, 대응 방향 분석
  • 경영성과를 모아놓은 것이다. 따라서 그 나라에서 사업하는 우수한 기업이 많을수록 또 건실한 경영자가 많을수록 경제가 탄탄해진다. 이 평범한 사실을 절감케 해준 사례가 1997년의 동아시아 경제위기다. 세계의 성장엔진으로 각광받던 동아시아의 여러 나라들이 이 해 6월 이후 연쇄적으로 보유달러 부족사태에 빠졌다. 외환위기는 금융위기, 경제위기로 확산하여 갔는데 이 과정에서 금리가 높아지고 공장가동률이 떨어지고 실업이 늘며 소비가 줄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다. 지역별 다공장체제 구축의 필요성라. 지역사업본부와 지주회사의 설립을 통한 통합 관리체제 구축3.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 [국제금융] 우리나라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기법 및 체계
  • 리스크관리의 성공 및 실패사례성공사례 A사는 1997년 11월에 5천만달러를 미달러당 1천원에 선물환 매입하는 등 총 1억 5천만달러를 선물환으로 매입 1997년말에 원/달러환율이 1달러당 2,000원 가까이 상승 1998년 2월, 선물환 만기시점에 총 1,000억원의 환차익을 확보 성공요인 최고경영자가 외환리스크관리에 대해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있는 가운데 적절한 외환리스크 관리체계를 확립 실패사례 C사는 2000년 11월 15일에 9천 5백만달러에 달하는 상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