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및 e마켓 플레이스의 5요인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옥션 소개

2. 세분시장 내 경쟁업체

3. 잠재적 기업의 진출

4. 공급업자의 협상력

5. 구매자의 협상력

6. 대체품

7. e마켓 플레이스의 현주소

8. 옥션의 과제
본문내용
1. 옥션 소개
1998년 국내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로 시작하여
현재 국내 대표의 e마켓 플레이스 업체

2001년 2월 eBay를 대주주로 영입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2004년 하반기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회원 1천만명,
거래액 1조원 돌파

2007년 현재 G마켓과 업계 1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구도

2. 세분시장 내 경쟁업체
전자상거래 전체 시장규모의
지속적인 성장세.
특히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e마켓 플레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마케팅] 옥션의 SWOT,STP,7P 전략분석(A+)
  • 분석 및 통계 기법인적자원에 대한 투자로 인한 고객과의 신뢰도 구축마일리지 부여물품판매나 구매 시 점수를 부여함으로써, 점수획득에 의한회원등급 차별화 → 다른 온라인 마켓 사이트들과 차별성이 없다. 4P +3P 분석Service Marketing 13조전략적 제휴시장확대신뢰도구축옥션 전략 방향다음 카페와의 전략적인 제휴활용선도우위 이점을 이용한 신규시장 개척E-bay본사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고객의 사후처리(상품평)나 고객서비스에 귀 기울인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E-marketplace시장에서의 선도 주자였던 옥션과 후발주자인 G마켓의 사례를 통해 G마켓이 어떻게 옥션의 First move adventage 을 극복하고 옥션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성장했는지 SWOT분석과 STP분석, 그리고 7P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옥션과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주)옥션 개관국내 B2C 거래규모 1위인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으로서,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순이익은 2002년 42억원, 2003년 146억원, 2004년 186억원으로 연평균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E-marketplace시장에서 G마켓의 사례를 통해 G마켓이 어떻게 옥션의 First move adventage 을 극복하고 옥션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성장했는지 SWOT분석과 STP분석, 그리고 7P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을 행복한 방정식을 통해 제시해 보고자 한다. G마켓 개관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 [서비스 마케팅]G마켓 마케팅 전략분석(swot,stp,7p)-(ppt)
  • 분석GMARKETService Marketing 13조7PProductPricePlacePromotionPhysical EvidencePeopleProcess4P +3P 분석GMARKETService Marketing 13조관계마케팅끊임없는프로모션역량강화해외시장 진출G마켓 전략 방향GMARKETService Marketing 13조황금알을 낳는다는 E-Businees도 급변하는 시대에 안이한 태도로 대한다면 1위 자리라도 쉽게 바뀔 수 있다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1위를 탈환했다는데 의의를 두고 현실에 안주한다면 G마켓도 제 2의 옥션이 될 수 있다.따라서 G마켓 또한

  • [서비스 마케팅] G마켓의 SWOT,STP,7P 성공전략 분석(A+)
  • E-marketplace시장에서의 선도 주자였던 옥션과 후발주자인 G마켓의 사례를 통해 G마켓이 어떻게 옥션의 First move adventage 을 극복하고 옥션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성장했는지 SWOT분석과 STP분석, 그리고 7P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옥션과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G마켓 개관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