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 Burberry의 포지셔닝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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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버버리가 사용한 Brand positioning Methods

2.90년대에 찾아온 위기

3.부활을 위한 Brand Repositioning
본문내용
버버리가 사용한 Brand positioning Methods

1. 혁신적 제품 & 원단 ‘개버딘’의 사용
개버딘 - 세탁 용이 / 습기의 영향을 덜 받음 → 영국 기후에 적합

2. 왕실 지정 제품으로 인한 프리미엄
"내 버버리를 가져오라" - 국왕 에드워드 7세가 코트를 입을 때마다 한 말
→ 영국 왕실에 의한 구전 마케팅
‘버버리 = 트렌치 코트’의 인식이 확립되기 시작




3. 적극적 PPL광고
험프리 보가트 : 영화 카사블랑카 / 로버트 테일러 : 영화 애수
→ 안개, 이별 그리고 버버리 코트의 영화공식
마케팅이 발달하지 못했던 당시 영화를 매개로 전세계적 호응 창출

4. 통일된 체크무늬
1924년도 트렌치 코트 라이닝用 천에 버버리 체크가 최초 등장
버버리 코트 = 베이지의 고전적인 체크 무늬
모든 상품에 통일된 체크무늬를 사용하여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창출
→ 토탈 패션 브랜드로써 초고속 성장
→ 고객의 마음 속에 최초로 체크무늬를 포지셔닝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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