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본죽 글로벌 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본죽의 브랜드 개요 - 2 -
2. 본죽의 슬로우푸드 이념 - 3 -
3. 현지법인 및 매장 - 3 -



Ⅱ. 본론
1. 환경분석(SWOT) - 3 -

2. 4P 전략 - 5 -

3. STP 전략 - 6 -




Ⅲ. 결론
1. 핵심성공 요인 - 8 -

2. 향 후 발전방안 - 8 -


본문내용
Ⅰ. 서론
1. 본죽의 브랜드 개요
창업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창업4년 만에 전국에 6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본죽은 우리 고유 건강식의 글로벌 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2004년 11월 이미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으며 2005년 5월 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즈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을 오픈, 국내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본격적인 해외사업에 첫 삽을 들어 올렸다.
이어 2006년 4월과 7월에는 일본 신주쿠 오쿠보점에 2호점을, 스기나미구 니시오기쿠보에 3호점을 연이어 오픈하고 본격적인 일본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니시오기쿠보점은 현지 생활상권 중심에 입점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일본진출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06년 1월에는 미국 LA 윌셔블루버드에 직영 1호점을 열어 미국 내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의 모델 샵으로 운영되고 있다.
본죽은 해외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또한, 틈새시장 입점을 통한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B TO C에서 B TO B 사업으로 시장의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맞춤형 해외창업이민 사업에도 주력해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
본죽 홈페이지 www.bonjuk.co.kr
본죽 말레이시아 홈페이지 www.bonjukmalaysiz.com
머니투데이 www.moneytoday.co.kr
이데일리 www.edaily.co.kr
쿠키뉴스 www.kukinews.com
한국경제 www.hankyung.com
프라임경제 www.pbj.co.kr
중앙일보 www.join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성공사례 -본죽
  • 본죽 이야기.이진우 『죽 전문점 ‘본죽’ 김철호 사장』,파이낸셜 뉴스, 2007.05.21주순구 『프랜차이즈 리딩브랜드-죽전문점 ‘본죽』이데일리,2007.05. 09김상진『IMF이후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경복논총 Vol. 4, 2000유필화 외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2005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이명호외, 2004기업소개1. 기업소개 - (주) 본아이에프1)개관2) 기업문화2. 기업 브랜드 소개3. 본 죽1) 새로운 시장의 진출2)타 기업과의

  • [마케팅] 본죽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본죽은 죽 업계에 최초의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프랜차이즈는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판매업자가 체인 본부를 구성, 독립 소매점을 가맹점으로 지정하여 그들 가맹점에게 일정한 지역 내에서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것이다. 대학로점이 본부가 되어 가맹점을 늘리고, 판매하는 죽의 종류, 점포, 광고 및 기타 영업에 관련되는 것은 본사 직영점이 관리하여 가맹점에게 경영지도 및 판촉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 어디서나 똑같은 맛을 내기 위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 연구보고서-본죽 그 분석과 개선방법>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

  • 맥도날드마케팅사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16:08 출근길 빈속 이젠 ‘굿 바이’ 고은경기자15. 스포츠서울21 패스트푸드점 모닝세트, 국민건강 위협 김영숙기자16. 레이 크룩 , 책과길 (1995) : 맥도날드 쿠데타17. Pascucci 홈페이지18. 오므토 토마토 홈페이지19. 유필화 : 사례로 배우는 경영의 슬기20. 한충민 : 브랜드 세계화21. 이철우 (1999) : 롯데리아 20년사22. 레이 크룩, 문진출판사 (2003) : 맥도날드 이야기23. 이데일리 2007.09.12 맥도날드 햄버거도 휴대폰으로 주문한다 박지환 기자

  • [경영성공 사례] 본죽 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본(本)죽”』- 본죽분석과 개선방법 ->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