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변화] 태도변화의 과정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태도변화] 태도변화의 과정과 방법
목차
태도의 변화
I. 태도변화의 과정
1) 해빙
2) 변화
3) 재동결
II. 태도변화에 대한 저항
1) 주장의 반박
2) 정보원천의 격하
3) 메시지의 왜곡
4) 합리화
5) 전면거부
III. 태도변화의 방법
1) 인지부조화의 유발
2) 새로운 정보제공과 설득
3) 공포의 유발과 감축
4) 의사결정에의 참가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도의 개념, 구성요소 및 태도형성 과정과 태도변화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고 자신의 경험을 제시하시오
  • 변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긍정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조성하려는 노력은 마케팅 전략의 일부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요인들이 상호작용하여 개인의 태도를 형성하며, 이러한 태도는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할 수 있습니다. 태도형성 과정을 이해하고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태도 변화를 이끌어내고 더 긍정적이고 건전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2. 태도변화 방법:태도변화 방법은

  • [장애인복지] 반편견교육
  • 태도로 편견에 대해 비판적인 사고와 함께 편견에 대해 적극적으로 행동 할 수 있어야 한다. 반편견 교육과정은 유아기 때부터 다양한 편견에 도전하고 반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육할 필요가 있다는데 근거를 둔 것으로,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는 불평등의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유아들을 준비시키는 것이다.2. 반편견 교육의 목표 자신의 정체감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 이중 문화권의 아이들에게 있어서 는 개인적 정체감 및 집단

  • 우리나라의 이혼 현황 및 문제점과 사회복지적 접근방법
  • 변화3) 여성의 경제적 자립4) 이혼의 법제적 요인의 변화5) 자녀수 감소와 자녀관의 변화6) 일반인들의 태도변화3. 이혼에 따른 문제점1) 이혼한 부부 남녀의 문제2) 자녀의 문제Ⅲ. 이혼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방법1. 이혼 예방을 위한 사회복지적 접근방법1) 결혼에 대한 가족생활 교육 실시2) 부부관계 강화 프로그램 확대 실시2. 이혼 과정상의 사회복지적 접근방법3. 이혼 후 적응을 위한 사회복지적 접근방법1) 이혼한 부부를 위한 지원방안2

  • 태도변화의 방법
  • 태도 사이에 혹은 태도와 신념이나 행동 사이에 불일치가 있을 경우에발생하는 심리적인 불안정 상태를 의미한다.페스팅거(L. Festinger)에 의하면 사람은 비일관적인 부조화의 상태를 싫어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려는 자연적 성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태도 간에 혹은 태도와 행동 간에 부조화가 발생하면 이를 감소시키기 위한 어떤 방법을 찾는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태도변화가 야기될 수 있다.즉, 사람은 자신의 태도와 행동사이에 발생하는 격차를

  • [사회복지,교육행정]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교육
  • 태도를 효과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방법으로 장애학생과의 직접 혹은 간접적인 접촉과 토론이 결합될 때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2) 효과적인 전략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성인을 초대하여 장애의 본질과 그와 관련된 느낌을 토론하는 것이다.(3) 토의시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의사소통은 개방적이고, 차이에 대해 존중하며, 비슷한 점을 동일시하는 과정이어야 한다.(4) 토의에서 주의 할 점 : 장애인 본인과 그의 부모들이 집단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