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적 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창업전략과 성공요인
목차
창업전략과 성공요인
I. 창업의 의의
II. 성공적인 창업전략
1. 미래의 기업환경 변화 예견
2. 창업자의 자질과 경영능력 판단
3. 사업계획의 철저한 준비와 타당성 점검
4. 최적의 창업업종과 아이템 선정
5. 자기자본과 추가자금 조달능력 계획
6. 적절한 창업시기
7. 정부육성 산업분야
8. 창업정보와 조언활용
III. 창업자의 특성과 성공요인
* 참고문헌
창업전략과 성공요인
I. 창업의 의의
창업은 사업을 새로이 개시하는 것으로 법인(주식회사, 합자회사, 합명회사, 유한회사) 또는 개인사업자 형태, 대표의 겸직 여부, 사업장의 위치 등을 불문하고 기존의 사업을 승계(상속, 증여, 합병, 영업양수 양도 등)하지 않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말한다.
또 창업에 해당하는 경우는 (1) A법인의 대표이사가A기업을 계속 영위하면서 B법인을 설립하였을 경우(대표자의 동일성을 불문) (2) 권리 의무의 포괄적 승계를 하지 않고 경락절차에 따라 유입물건을 매입하여 사업을 개시하는 경우 (3) A법인이 사업을 계속하면서 B법인을 설립하고 A법인의 일부 유휴설비를 매입하여 사업을 개시하는 경우 등을 말한다.
따라서 중소기업창업 지원법에서는 창업으로 보이더라도 내용상으로 보아 형식상의 절차만이 있을 뿐 창업의 효과가 없는 경우는 순수한 창업이 아니므로 창업에 대한 지원혜택을 부여하지 않는다. 이러한 예는 다음과 같은 경우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 벤처기업창업과 창업성공사례 및 유망창업아이템
  • 전략적 의의3. IT벤처기업의 성과 및 영향1)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급성장2) 새로운 투자 및 성장 기회의 제공3) 경영문화 혁신 및 고용구조의 유연성 증대4. 최근 IT벤처기업의 경영 환경1) IT벤처기업의 경영환경 변화2)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평가와 전망Ⅴ. 정부의 창업 지원Ⅵ. 창업의 절차1. 창업 아이디어 개발2. 사업타당성 분석3. 창업전략 선택4. 구체적인 사업계획 수립5. 사업개시Ⅶ. 창업업체의 성공 요인 분석1. 일반적인 성

  • [기업경영] 현대사회의 기업창업
  • 창업의 비교*창업의 과정*창업의 성공전략* 창업이란?1) 창업의 의의  - 사업의 기초를 세워 사업을 처음 일으킴- 재화의 생산 또는 용역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설립- 재화 또는 용역을 생산 또는 판매하는 하나의 시스템을 구축  → 필수 조건 : 창업아이디어 + 창업자본2) 창업의 특성 - 불확실성 → 높은 위험성- 진취적, 창의적, 모험적 → 기업가 정신 필요- 기업의 변신수단* 벤처창업과 소자본창업의 비교소자본창업의 성공요인①

  • [외식창업] 창업계획, 외식창업의 요소, 외식사업의 성공요소, 외식창업의 과정(단계), 상권조사 및 입지조사
  • 창업한 사람들 가운데 30 % 정도만이 제대로 성공을 거둔다고 한다. 하지만 저자의 외식 경험으로 볼 때 이것보다 훨씬 못 미친다고 보아도 될 것이다.요즘 외식업은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매출이 급감하고 있다. 이 와중에서도 서민형 외식업만은 창업열기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으며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즉 신규점포가 많이 생기는 만큼 폐점되는 점포도 속출하고 있는 만큼 과학적인 창업전략이 필요하다. 외식업의 세 가지 성공요인인 맛, 가격,

  • 중소기업의 창업전략과 절차
  • 중소기업의 창업전략과 절차주요목차제1절 중소기업의 창업전략 제3절 업종별 창업절차제2절 창업의 기본절차 제4절 소점포 창업It is more important to do what is strategically right than what is immediately profitable구분기회요인(O)위협요인(T)강점(S)기회를 살리고 강점을 활용하는 전략 (SO 전략)→ 1순위 (성공전략화)강점을 살리되 위험을 줄이는 전략 (ST 전략)→ 2순위 (위험 회피)약점(W)기회를 살리되 약점을 감안하는

  • 벤처기업의 개념과 유형, 벤처캐피탈의 형태, 벤처기업 성공전략
  • 전략목차벤처기업A. 벤처기업의 본질I. 벤처기업의 정의II. 벤처기업의 성장배경B. 벤처기업의 유형1. 벤처 스핀오프2. 합작벤처3. 벤처합병4. 사내벤처5. 벤처캐피탈6. 벤처기업 육성C. 벤처캐피탈의 형태1. 자본투자2. 전환사채3. 신주 인수권부 사채4. 기타 지원 방식1) 조건부 융자2) 약정투자5. 엔젤캐피탈D.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경영전략I. 벤처기업의 성공요인II. 벤처기업의 성장과정1. 연구개발단계2. 창업단계3. 성장단계4. 확장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